2019년을 빛낸 게이밍PC 및 장비 베스트 어워드 발표!

2019년이 끝나갑니다. 착한PC연구소가 지난 1년간 G카페에서 테스트된 제품 중, 다양한 게이밍 PC 부품 및 장비별 베스트 어워드를 발표 했습니다. 실제 사용된 제품들에 대한 검증된 어워드인만큼 제품 구매시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착한PC연구소가 추천한 베스트 어워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테스트 및 실사용 기간 4개월 이상인 제품
2. AS 발생 빈도 비교 (물리적 손상 포함)
3. 손님 만족도 (가동률 기준)
4. 최고 성능 or 가성비 
5. 가동중 이상 유무 발생과 같은 이슈 발생 빈도

베스트 게이밍 키보드 

베스트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STRIX FLARE

베스트 게이밍 키보드로 선정된 ASUS ROG STRIX FLARE 제품은 게이밍 주변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 판매 중인 제이웍스 제품입니다. 

지난 테스트및 실사용 기간 약 2년동안 단 한 건의 AS 및 키씹힘 혹은 이상한 매크로 현상등이 발생하지 않아 내구성이 검증된 제품입니다. 가격이 높긴하나 스페이스바의 안정감있는 키감까지 완벽한 게이밍 키보드 입니다.  

베스트 게이밍 마우스

ROCCAT KONE PURE SE 제이웍스

베스트 게이밍 마우스에 선정된 로켓 콘퓨어 SE는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떠오른 전문 게이밍 기어 로켓의 제품으로 제이웍스가 유통 중입니다.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은 오울아이시리즈와 유사한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 보급형 제품으로, G카페 고객 1순위 선택을 받고 있는 게이밍 마우스 입니다. 

베스트 게이밍 마우스 패드

ROCCAT DYAD 게이밍 마우스 패드

단지 한 개의 ROCCAT DYAD를 배치했을 뿐인데, 너도 나도 찾는 G카페 인기 마우스 패드입니다. 단단한 스틸코어(스틸 위에 천을 덧댄 구조)의 안정감과 부드러운 상판 천 재질은 기존 마우스패드와는 다른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CPU 중앙처리 장치 (보급형 부분)

AMD 라이젠 3600 마티스

AMD 라이젠 R5 3600은 성능과 안정성 등 착한PC연구소의 예상을 깨버렸습니다. 게임에서도 가격이상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었으며, 기존 메인보드와의 호환성 등 인텔 시스템과 달리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장점을 보여준 제품입니다. 

CPU 중앙처리 장치 (고급형 부분)

인텔 코어i7-9세대 9700K

인텔 i7 9700K는 오버클럭 및 게이밍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같은 인텔 9900K보다 상황에따라 더 높은 성능을 보여주기도하며, i9 9900K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오직 게임만을 생각할때 현재까지 가장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CPU 쿨러 (공냉)

AORUS ATC800 CPU COOLER

공냉 CPU 쿨러 중 디자인/편의성/기타 모든 영역에서 2019년 최고의 제품을 꼽으라면 AORUS ATC800 CPU COOLER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성능은 평이하나, 어로스 감성을 추구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이보다 더 완벽한 제품은 없습니다.

메인보드 (보급형 부분)

ASUS EX A320M-GAMING 대원CTS

A320이라는 오래된 칩 셋임에도 최신 라이젠 시리즈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성능에서 상위 칩셋과 비교해서도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필수적인 램오버 및 바이오스를 지원합니다. 아우리 싱크 및 가격대비 다양한 부가성능과 디자인이 우수한 메인보드 입니다.

메인보드 (고급형 부분)

GIGABYTE Z390 AORUS ELITE 제이씨현

인텔 K시리즈 CPU가 안정적인 오버클럭및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선 충분한 전원부와 오버클럭관련 옵션을 제공해야 합니다. 기가바이트 Z390 AORUS ELITE는 이런 점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또한 Z390을 사용한 고급 메인보드 중, 착한? 가격을 제공합니다.

램 (보급형 부분)

G.SKILL DDR4 8G PC4-25600 CL16 AEGIS 서린

서린에서 유통중인 G.SKILL DDR4 8G PC4-25600 CL16 AEGIS 제품은, 최신 라이젠이 요구하는 동작속도를 제공하며, RGB와 같은 부가기능이 없어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오버없이 충분한 클럭을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정신승리가 가능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램 (화려함 부분)

TeamGroup T-Force DDR4 16G PC4-25600 서린

팀그룹 티포스 시리즈는 과거의 이미지와는 달리 안정적인 호환성과함께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제공합니다. 오버클럭에서는 유연하지 않으나 25600이라는 충분한 클럭을 제공하고 있어 라이젠 및 높은성능을 요구하는 시스템에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잘만들어진 케이스 (보급형 부분)

darkFlash DLM22 RGB 강화유리 핑크

2019년 가장 쇼킹한 제품을 꼽으라면 단연 다크플래시 케이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완벽한 도장(색깔 칠함)면과 함께 조립을 위한 구조는, 모든 케이스 회사를 통틀어 가장 완벽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멋진 케이스 (간지 부분)

GIGABYTE AORUS C300 GLASS 제이씨현

제이씨현이 유통 중인 GIGABYTE AORUS C300 GLASS 케이스는 다소 어려운 조립 난이도에도 브랜드에 맞는 멋과 마감을 보여주는 PC 케이스 입니다. 또한 가격 역시 충분히 합리적인 수준이며, AORUS 깔맞춤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PC 파워 (보급형 부분)

TUNDRA 700W 85+ 제이씨현

제이씨현 자체 브랜드 툰트라 700W는 보급형 파워서플라이다운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또한 높은 파워용량을 요구하는 시스템(i7 9700K + 2080)에서도 안정성 역시 검증되었습니다. 

제조사의 장기적 안정성 또한 국내 브랜드 파워임에도 구입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PC 파워 (고급형 부분)

시소닉 FOCUS Gold SSR-750FM Modular 맥스엘리트

시소닉 FOCUS Gold SSR-750FM Modular PC 파워 서플라이는 우팅 및 맥스앨 파워로 알려진 맥스엘리트가 수입 유통 중인 초 고급형 파워입니다. 

라이젠 3800 + RTX 2080Ti 및 다양한 시스템에서도 충분히 안정성을 보여준 제품으로, 모듈러파워이기에 원하는 만큼만 케이블을 장착할 수 있어 내부 선정리에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그래픽 카드 (합리적 추천 부분)

ASUS DUAL 지포스 RTX 2070 SUPER O8G EVO D6 8GB

ASUS에서 출시한 EVO시리즈는 ROG와 같은 화려함은 없으나, 가격과 성능 그리고 소음까지 모든 부분에서 만족함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ASUS라는 고급 브랜드의 충분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그래픽 카드 (최고 성능 부분)

GIGABYTE AORUS Xtreme 지포스 RTX 2080 Ti D6 11GB

최상의 게이밍을 위한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라면, 디자인 및 기본클럭 등 모든면에서 최상의 모습을 보여준 GIGABYTE AORUS Xtreme 지포스 RTX 2080 Ti D6 11GB 제품을 꼽일 수 있습니다. 

제이씨현이 유통 중이며, 가격보다 성능이 우선인 게이머에게 최고의 성능을 제공 합니다. 

저장공간 SSD / HDD 부분

시게이트 2테라 HDD + ADATA SSD M,2 2280

PC저장장치는 현재 SSD 운영체제 + HDD 데이터가 가장 인기 있는 조합입니다. ADATA에서 출시한 2280 M,2는 코잇에서 유통 중인 제품으로 방열판을 기본 포함하고 있고 발열 및 성능에서 충분한 만족을 제공합니다. 

시게이트 HDD 2테라는 스팀 및 오리진을 즐기는 다양한 게이머에게 충분한 저장공간과 속도 (7200RP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QHD 부분)

GIGABYTE AORUS AD27QD RGB Fusion

GIGABYTE AORUS AD27QD RGB Fusion QHD 게이밍 모니터는 IPS의 화려한 색감과 함께 144Hz라는 주사율을 제공해 G카페 내에서 단연 인기가 높은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및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 (240Hz 부분)

ASUS ROG STRIX XG258Q 제이웍스

ASUS ROG STRIX XG258Q는, ROG 특유의 디자인 컨셉과 함께 240Hz 고주사율 모니터 중 G싱크 호환성 및 다양한 게이밍 메뉴얼과 만족성 등 전반적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오버워치 및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높은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10만원 이하 부분)

소믹 G936 커맨더 CAMO 가상 7.1 채널

소믹에서 출시된 USB 타입 소믹 G936 커맨더 CAMO 가상 7.1 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무게 및 음질 그리고 마이크 등 전반적으로 G카페를 찾는 게이머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게이밍 헤드셋 입니다. 

게이밍 헤드셋 (10만원 이상 부분)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H5 TE

게이밍 장비 전문기업 제이웍스가 수입 및 유통 중인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X H5 TE는 Creative 명성에 걸맞는 사운드 품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이웍스의 안정적인 AS 지원이 내구성에서 다소 약할 수 있는 구조임에도 안정적인 사용을 제공합니다. 

게이밍 네트워크 장비

넷기어 XR500 게이밍 라우터(공유기)

네트워크 장비로 유명한 넷기어가 출시한 게이밍 라우터(공유기) XR500은 G카페 설치 이후 단 한 번도 문제를 발생하지 않은(핑 및 기타) 게이밍 네트워크 장비로, 게이밍 공유기의 필요성을 인식시킨 뛰어난 게이밍 공유기 입니다. 

게이밍 가구 부분 (의자 / 책상 / 기타)

듀오백 G1게이밍의자 /Z60 게이밍 책상 /듀얼 모니터암

게이밍 시스템의 완성은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바른 편안함을 추구하는 듀오백다운 완성도를 제공하는 듀오백 게이밍 가구 시리즈는 게이밍 가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의문을 해소합니다.  

휴먼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인간 부분)

다크플래시 황인성 팀장

많은 게이밍 PC 장비 관련 회사들이 있습니다. 게이머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알리기위한 활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크플래시 황인성 마케팅 팀장은, 용산과 20여년 함께하고 있는 필자에게 가장 특이한 형태의 활동을 하는 커뮤니케이터입니다. 이를 통해 빠른 속도로 다크플래시의 어두운 기운을 드리우고 있는 대표적 용산 빌런입니다.


위와 같인 착한PC연구소가 제시한 기준으로 게이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이밍PC관련 2019년 추천 베스트 어워드를 발표했습니다. 

착한PC연구소는 충분한 검증이 된 제품들만을 기준으로 발표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2020년에 발표할 상반기 베스트 어워드에서는 위 제품들을 제외한 제품들로 선별 및 발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G카페및 착한PC연구소와 함께해준 게이밍PC관련 마케팅 및 영업관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