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백이 뭔지나 알고 말하자! 원주 무실동 불백!

스포츠 온라인 기사 중 특정 선수와 관련된 기사에는 반복된 형태의 악플들이 등장하곤 합니다. "예사롭지 않은 허벅지" "돼지불백"이 대표적이지요. 사실 불백이라는 메뉴는 50을 바라보는 필자에게도 그리 익숙한 음식은 아닙니다. 저 역시 "불백이 뭐야?" 라고 물으면 그저 "불고기 백반?" 정도나 대답할 수 있을 뿐입니다.

불백 : 음식점 메뉴 중, 흰밥에 불고기와 몇 가지 반찬을 끼워 파는 한 상의 음식 (네이버 어학 사전)

"이승우 불백설의 시작이라 추정"
이승우 선수와 불백이 엮인 시작은 이승우 선수의 친형 페이스북에서 시작되었다는게 일반적 의견입니다. 이승우 선수측은 이런 지속된 악풀에 대해서 법적인 대응을 밝힌터라 이젠 이런 글들이 좀 수그러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실동 불백집 전경
이시국에 원주 무실동에는 추천 드릴만한 불백집이 있습니다. 40년 넘게 살아오면서, 불백이라는 메뉴를 먹기위해 들른 첫 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연히 지나다 알게된 집인데요, 흔히 불백하면 떠오르는 허름한 식당이 아니라, 깔끔한 새건물에 입주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있긴합니다만, 편하지는 않습니다.

불백 1인분과 김치찌개 1인분
대표메뉴인 불백과 고기를 빼달라고 부탁한 김치찌개 총 2인 상입니다. 기본상으로 나오는 반찬이 많지는 않으나 깔끔하고, 셀프바를 통해서 더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 맛이 깊거나 아주 맛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만, 젊은 부부?로 추정되는 분들의 친절함과 매장 전반 매우 깔끔함은 추천드릴만 합니다.

메뉴와 가격
식파라치등으로 오해될까 싶어 많은 사진을 찍지는 못했으나, 가격도 그렇고 메인 요리 양도 그렇고 충분히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돼지 불백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수 있었습니다. 식 후 느낌이 온통 깔끔 깔끔 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 :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1788-8, 033-742-4175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은 "불백"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괴로운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불백이 궁금하시다면 무실동 "불백" 집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주사랑 나라사랑!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