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호 AORUS 게이밍 시스템 체험존을 운영 중인 G카페 (구:아이카페블랙)는 기가바이트 프리미엄 브랜드 AORUS CV27F 커브드 모니터를 AORUS 존에 배치 및 실전에 투입했다고 밝혔다.

비공식 대한민국 1호 구매자인 최상의 게이밍 공간 원주 G카페 관계자에 따르면, 커브드형 VA패널을 채용한 모니터에 대한 검증이 필요했다고 한다.

CV27F로 플레이 중인 오버워치
VA패널은 명암비 등 뛰어난 장점도 있지만, FPS 게임 유저층이 많은 G카페 게이머들에게는 기존 TN패널대비 부족한 부분도 있기에 착한PC연구소와 함께 약 4달여의 기간동엔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를 포함한 다양한 FPS 게임 및 로스트아크와 같은 게임까지 모두 테스트를 통과한 AORUS CV27F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는, 1ms의 뛰어난 응답속도와 165Hz에 달하는 높은 프레임을 지원한다.

지싱크 모드(호환) NVIDIA G-SYNC Compatible
AORUS CV27F는 어댑티브 싱크를 통한 NVIDIA G-SYNC Compatible를 지원하는 모니터이다. NVIDIA G-SYNC는 화면 찢어짐 (Tearing) 및 이미지 퀄리티를 높혀주는 기술로서, 특정 수준의 NVIDIA 인증을 통과해야만한다. 즉 CV27F는 NVIDIA가 "인정? 어~ 인정"한 제품이란 뜻이다.

착한PC연구소 최신 기술을 사용한 오버워치 극 초저속 촬영

풍류일보에서 직접 촬영한 초저속 화면을 보더라도, NVIDIA G-SYNC를 활성화 한 상태에선 화면 찢어짐 없이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상단 동영상 참조)

AORUS존 CV27F
AORUS CV27F는 165Hz라는 높은 주사율을 지원한다. 오버워치 국민옵션 (스케일 100, 그래픽 설정 높음) 165Hz를 마음껏 즐기기위해선 충분한 PC성능이 뒤따라야한다. 착한PC 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CPU는 인텔 i7 9700 or 라이젠 3600 + NVIDIA 2070 or RADEON 5700XT 를 추천했다.

AORUS SideKick
AORUS CV27F는 모니터 설정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별도의 유틸리티 Sidekick을 제공한다. 유틸리티를 통해서 사용자의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다. 특히 펌웨어 업데이트는 (관련 기사 링크 : https://www.itwind.co.kr/2019/05/aorus-ad27qd.html ) 모니터 관련 주요 기능을 바꿔주는만큼 꼭 필요한 유틸리티라고 할 수 있다.

AORUS CV27F가 AORUS존에 배치가 늦었던 이유 중 하나로 몇 몇 게임에서 디밍현상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이 문제 역시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 ( 신규 펌웨어 링크 : https://aorus.com/CV27F )

RGB 퓨전! 백라이트
AORUS CV27F는 이밖에도 기가바이트 RGB 컨트롤을 위한 퓨전 2.0 지원을 통해 전반적인 깔맞춤을 시도하는 게이머들에게 풍부한 감성을 제공한다.

듀오백 모니터 암
VA패널의 고정관념을 깬 AORUS CV27F는 FPS 게임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불편함이 없는 것도 아니다. 이는 커브드 모니터들의 특성일 수도 있는데, 커브드 모니터 특성상 하단 스탠드 받침이 매우 크게 앞으로 튀어 나온다.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착한PC연구소는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는데, 모니터암을 사용하거나 책상 깊이가 최소 75센티 이상되는 제품을 선택할 것을 권했다.

제가 옆구리를 치유해 드릴께요!
유독 옆구리가 슬퍼지는 게이머들의 크리스마스, AORUS CV27F와 함께 오버워치 "환장 아니 환상의 겨울나라"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정말 환상적인 화면을 제공할 것이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