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옮기는 방법과 아이튠즈 백업 하드 변경

데이터의 빠르고 화려한 이동! AORUS DDR4 16G PC4-25600 CL16 RGB Memory

갤럭시S20이 출시되고, 다시 한 번 데이터를 변경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아우성이 몰아칠 예정이다. 갤럭시에서 갤럭시 혹은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데이터를 이동해야하는데, 완벽히 똑같이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삼성과 아이폰이 제공하는 툴은 너무도 편하다

삼성 스마트스위치

삼성은 스마트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 스마트폰과 신규 스마트폰의 주요 데이터 (메시지, 미디어파일, 기타 등 등)을 옮겨주는데, 아이폰의 데이터까지 거의 완벽하게 옮겨준다. 마찬가지로 애플 역시 아이폰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아이폰11 프로에서 갤럭시 S20 울트라로 데이터를 이동 예정인 필자의 글을 통해 새롭게 구입한 스마트폰 단말기로 데이터를 옮겨보자.

스마트 스위치 다운로드 링크

아이폰11 프로에서 갤럭시로 데이터 이동하기 (아이튠즈 백업)

아이폰에 저장된 수 많은 미디어 및 데이터를 갤럭시로 이동하기위해선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깔고 백업을 하면 쉽다. 다만 컴퓨터의 상황에 따라 아이튠즈를 백업하기 위한 하드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하단과 같이 하면 공간이 충분한 디스크 드라이브로 변경이 가능하다. 

C드라이브가 충분하지 않은 필자 PC

필자는 SSD로 구성된 C드라이브와 데이터 백업용 HDD D드라이브로 구성되어 있다. 다만 아이폰에 저장된 데이터가 무려 100기가 넘다보니, C드라이브로 백업해버리는 아이튠즈 프로그램 특성상 백업이 불가능하다. 이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하면 된다.

숨김항목체크

C드라이브 백업 폴더 삭제

먼저 C드라이브 상에 있는 백업 폴더를 삭제해야만 한다. 일반적인 경로는 하단과 같은데, 보기에서 숨김파일 보기를 해줘야만 한다. 
"C:\Users\GoodGroup(사용자 명, PC마다 다름)\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CMD 관리자 권한 실행

CMD (관리자 실행) 하단 명령어 입력 및 엔터
mklink /d "C:\Users\GoodGroup\AppData\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D:\iback(저장할 하드에 만든 폴더명)" 
위와 같이 실행하면 아이튠즈가 백업할 드라이브가 변경이된다. 

정상적으로 변경된 백업드라이브

위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위 사진과 같이 기호화된 링크를 만들었다고 나온다. 하지만 실패하면 파일이 이미 있으므로 만들 수 없다는 식으로 나온다. 그리고 아이폰의 데이터를 백업하자!


아이튠즈 PC백업 방법

스마트 스위치 실행과 데이터 이동

아이튠즈로 백업이 끝나면 바로 새로 구입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고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아이튠즈 데이터를 불러온 스마트 스위치

백업 항목 로딩


아이폰에서 갤럭시 가능 백업 항목

스마트스위치가 자동으로 아이튠즈 백업파일을 분석해 사용자가 요청하는 데이터를 새로 구입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백업을 하게된다. 위 사진처럼 거의 모든 항목을 이동할 수 있고, 동영상과 사진파일이 많은경우 복원하는데 시간이 꽤나 소요된다.

PC 데이터 이동 후

PC에서 실행된 스마트 스위치 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모두 이동 후 위 사진과 같이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정리하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이 후 모든 데이터가 이동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인증서나 계정 등은 옮겨가지 않기때문에 설정에서 재설정 해줘야만 한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 예전과는 달리 너무도 많은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다. 너무나 많은 데이터와 각종 인증 및 계정 등 등 해야할 일이 너무도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각 제조사들이 너무도 편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해주고 있기때문에 이젠 걱정하지말고 구입해도 될것이다. (하단 영상 참조)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 앨리스 스튜디오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