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PC방 코로나 예방을 위한 PC방 위생관리 주목받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감염에 대한 사전 예방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 때와 마찬가지로 좁은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PC방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원주 게이머들이 즐겨찾는 착한PC방 블루와 G카페의 위생관리 노하우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감염에 취약한 PC방 장비

앨리스 유 대표는 과거 사스나 메르스 이후 공공장소 위생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직원이 이와 관련한 위생관리 메뉴얼을 만들어 지난 2017년 부터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단골 손님만을 중심으로 운영하는만큼 단골 손님들의 위생안전이 가장 큰 자산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개인 위생을 위한 소독장비

G카페 및 착한PC방 블루에는 직원 및 손님 스스로 소독을 위한 장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리가 미진한 경우에도 손님이 위생적인 부분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PC방의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은 바이러스에 직접적인 노출이 되기 때문이지요. 착한PC 측이 공개한 PC방 위생관리 포스팅에 보면 게이밍 장비 뿐 아니라 좌석 그리고 걸레까지 관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C방 좌석 청소 방법

PC방 걸레 관리

PC방 게이밍 장비 및 좌석 관리


0.1㎛ 최신 공기 청정기 

기침 혹은 대화를 통해 비산되는 비말 (침 등)의 크기는 5마이크로미터(㎛)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착한PC방 블루 측은 공기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최신 ULPA 필터가 장착된 공기청정기를 좌우 전체 평수 이상으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ULPA 필터는 0.1마이크로 미터 이하의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최신 공기 청정기 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침 1회당 약 3000개의 비말이 전방 2m 내에 퍼진다.

화장실 소독 및 강한 세정 청소

착한PC방 블루 및 G카페는 위생관리 마지막 단계로 화장실에 대한 강한 세정 및 소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외에도 다양한 감염원이 될 수 있는 화장실의 소독은 위생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맹렬한 전투 후 마우스에 남은 흔적

코로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영웅담부터 음모론까지 생산될만큼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 사회 전반에 큰 관심이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모든 감염병은 사전 예방이 중요한만큼 관리된 공간을 찾는 것이 중요하며, 되도록 크고 붐비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해결을 위해 많은 분들이 최선을 다하는 만큼 지나친 공포심은 우리 스스로 피하는 것도 중요한 일 입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