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및 라이젠은 어떨까?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전국 유일 게이머를 위한 원스탑(체험,게이밍,조립,랜파티) 공간 원주 G카페내에 확인된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접속 오류 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많은 매니아층을 가진 NC소프트의 대표작으로, 오래된 게임 특성상 다양한 오류 및 이상 증상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게임이 서버와 접속이 끊기는 현상이 대표적인데, NC소프트의 대응은 특별한 것이 없어 유저들의 엄청난 노력들이 각 커뮤니티에 기록되고 있을 정도다.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약 20분 이내 자동으로 접속이 종료된다



G카페에 발생한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접속 에러 현상 3000

에러번호 3000,132.10054, 1000, 132.10053 등이 표기되며, 서버와 접속이 끊기거나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 중 G카페에 발생한 3000번 서버접속종료 현상 역시 넷기어에서 런칭한 게이밍 전문 IP공유기 및 1년의 다양한 방법에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게임PC 전문 착한PC연구소는 최종적으로 G카페에서 사용 중인 네트워크 팀과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튕김 현상을 해결하기로 하고,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했다.

약 20분 이내 자동으로 접속이 종료된다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KT 서비스 팀과 착한PC 연구소의 대화 중


블레이드앤 소울의 서버접속오류 3000번에 대해 모니터링을 진행한 KT 서비스 팀은 며칠 후 인터넷망을 관장하는 중앙쪽 장비를 변경해가며, 블레이드앤소울 3000번 오류가 발생하는지를 테스트했고, 장비 변경 후 서버 접속 연결 오류 없이 블레이드앤 소울을 정상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다. 

이번 G카페에서 발생한 블레이드앤소울 3000번 서버접속오류는, KT 내부 인터넷망을 관장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로 다른 수 많은 블레이드앤 소울 최적화 방법에도 해결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이 글을 쓰는 현재까지 약 1달동안 테스트 결과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

즉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양한 최적화 방법들을 사용해보는 것은 1차 방법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는 지역을 관장하는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일 수 있기에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블레이드앤 소울 그리고 AMD 라이젠의 궁합은?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
NC소프트와는 극악적인 궁합 라이젠 지금은 과연?

이번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 접속에러의 경우 G카페에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있다. 바로 "AMD 라이젠 시스템들이 그런거 아닌가?" 하는 질문들이다. 사실 과거의 AMD CPU들은 NC 및 일부 온라인 게임과 궁합이 좋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과거 필자가 테스트 후 포스팅 했던 글과 같이 현재 라이젠과 블레이드앤 소울과의 궁합은 전혀 문제가 없다. 오히려 최저 프레임이라는 관점에서는 인텔 제품들보다 높게 측정되기도 했다. 몇 몇 유저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도 마찬가지였다.

블레이드앤 소울 라이젠 최적화
라이젠 3600 vs 인텔 i7 8700 블레이드앤 소울 테스트(링크)

블레이드앤 소울은 근본적으로 게임 엔진 자체도 오래되었고, 게임사의 문제해결 능력과 의지가 좋아보이지는 않는다. 온라인 상에 수 많은 최적화 및 각종 에러 해결 방법을 참조해야 할만큼 게임에 관한 스트레스가 없지 않다. 필 자 역시 이번 블레이드앤 소울 서버접속 오류 3000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글들을 참조했고, 이러한 문제에 시달릴 수 많은 블소 유저들을 위해 링크를 남긴다. 


다양한 블레이드앤 소울 튕김 / 서버 연결 종료 현상 해결법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