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프레임드랍, 멈춤, 순단현상을 해결하자! DDU 사용방법!

배틀그라운드 순단 현상

원주 게이머들의 성지! G카페 PC 중 몇 대가 갑자기 배틀그라운드가 실행 중 멈춰버리는 현상(순단현상)이 발생했다. PC가 다운되거나 크래쉬가 뜨는 형태가 아닌 배틀그라운드만 멈춰버리는 그런 현상이다.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공지

현재까지 배틀그라운드 순단현상, 혹은 급격한 프레임드랍에 대한 해결책은 확실하지 않다. 단지 최신 시스템과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더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인지,개발사인 블루홀은 순단현상 및 프레임 드랍이 심한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보내주기를 원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멈춤, 순단현상, 프레임드랍 현상 해결법은?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에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취합한 유저의 글이 보인다. (20.08.21기준)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4797757 순단현상 시스템 집대성

이 글과 블루홀의 공지를 기반으로 착한PC연구소의 테스트 결과를 보면 확실히 446.14 버전의 그래픽 드라이버에서는 프레임 드랍이 심하거나 하는 현상은 덜한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아예 멈추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NVIDIA 446.14 버전 드라이버

현재까지 가장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는 NVIDIA 드라이버는 하단 링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다. (446.14 버전)

https://www.nvidia.co.kr/download/driverResults.aspx/159943/kr

착한PC연구소 테스트 결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 DDU와 같은 드라이버 클린 유틸을 이용해 클린 설치 하는 것을 권장한다. 


DDU 공식 웹사이트

다운로드 링크

DDU는 하단 공식 웹사이트 링크에서 최신 버전을 받으면 된다. 

https://www.wagnardsoft.com/ 공식 웹사이트

DDU를 실행하기 전에, 윈도우 10 서비스에서 업데이트 항목을 꺼줘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제거 후에 윈도우가 알아서 드라이버를 설치해 버린다. 


서비스 끄기 1단계 - 윈도우10


서비스 끄기 2단계 - 서비스 옵션 설정

위와같이 설정한 후 DDU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안내가 나온다. 그냥 다 무시하자.


DDU 실행화면

DDU가 최종 실행되면, GPU와 NVDIA를 선택한 후에 지우고 다시시작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부팅을 진행한다. 재부팅이 된 후 다운받은 NVIDIA 드라이버를 실행하고 설치해 주면 된다. 


다이렉트X 테스트 및 bgsecondary

현재까지 보고된 배틀그라운드 극단적 프레임 드랍 및 순단현상은 카카오 및 스팀 모두 동일한 문제다. 아직 확실해 해결된 것도 아니고 별 별 문제들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루홀 측은 다이렉트X 실행을 통해 문제를 리포트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다이렉트X 실행하기


다이렉트X 실행 후 발견된 문제점

다이렉트X 실행 방법은 어렵지않다. 시작 - 실행 란에 Dxdiag를 입력하고 실행해 주면 자동으로 진단을 시작한다. 만약 다이렉트X에 문제가 있다면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57730/how-to-determine-the-version-of-directx-by-using-the-directx-diagnosti


bgsecondary 파일 삭제

bgsecondary 파일 삭제도 배틀그라운드가 멈추거나 할때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되어 있다. 위와 같이 배틀그라운드가 설치되어 있는 경로로 들어가 bgsecondary를 삭제하면 되는데, 자동으로 다시 생성되기에 걱정안해도 된다.


G카페 프로게이밍 좌석 그리고 참조사항

G카페 프로게이밍 좌석

원주시 G카페기준 10700K + RTX 2080Ti + DDR4 32G를 사용 중인 프로게이밍 좌석에서만 배틀그라운드 순단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특이점으로 다크플래쉬 DLS480 케이스 색상만 다를뿐 모든 사양이 동일하나, 왼쪽 하얀 본체에서만 발생한다. 즉 현재까지 다룬 해결방법과 원인은 완벽한 것이 아니다는 것을 밝힌다.

#배틀그라운드끊김 #배틀그라운드설정 #배틀그라운드국민옵션 #배그렉 #배틀그라운드최적화 #배틀그라운드순단 #다이렉트X진단도구실행 #NVIDIA드라이버설치 #배틀그라운드순단 #배틀그라운드 프레임드랍현상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