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과 AMD 정품 CPU 확인 및 AS 받는 방법은?

인텔 공식 대리점 정품 CPU

인텔이나 AMD의 CPU를 구매할때면 보이는 단어, 정품, 멀티팩, 벌크, 트레이 등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 이번 글은 인텔과 AMD 프로세서의 정품과 비정품 등이 의미하는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인텔 정품CPU란 무엇인가?

인텔 CPU는 CPU시장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유통된다. 일반소비자들이 부품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나온 정품 박스 제품, 그리고 기업들 (삼성전자 등)에게 제공되는 벌크(트레이) 제품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다나와에 등록된 인텔 CPU 종류

인텔이라는 생산자 입장에선 유통하는 모든 CPU는 정품이다. 다만 유통방식에 따라 구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박스, 트레이다. 박스 제품은 CPU 단품으로 유통하기 위해 판매하는 것이고, 트레이는 박스 등이 필요 없는 기업 제공용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원래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은 박스 제품이다. 이를 국내 공식 대리점이 수입한 것은 대리점 정품 CPU이고, 해외 박스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것을 병행수입 제품이라 한다.  

공식 대리점 사이트 시리얼 조회 결과

AS를 기준 트레이(벌크) 제품외, 박스(국내 대리점/병행수입) 제품은 인텔 공식 사이트를 통한 AS(3년 보증)를 받을 수 있다. 여기서 국내 대리점 제품은 자체 센터를 통해서도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벌크나 트레이제품은 인텔과는 상관없이 판매처 혹은 생산자(삼성전자 등)가 보증하는 AS만 받을 수 있고, AS기간이 1년 이내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텔 정품 시리얼 조회 사이트

http://realcpu.co.kr/ (인텔 공식 대리점 사이트)

https://supporttickets.intel.com/warrantyinfo?lang=ko-KR (인텔 공식 사이트 조회)

인텔 공식 사이트 시리얼 조회 결과

인텔CPU는 박스에 국내 공식 대리점 제품임을 보증하는 스티커가 붙어있으며, 없는 제품은 인텔 사이트를 통해 AS가능여부를 조회하면 된다. 박스가 없는 경우 CPU 상단에 있는 일련 번호와 배치번호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 

인텔 공식 사이트는 Batch 넘버와 ATPO 넘버가 필요하다. Batch "L825D011"이며, ATPO는 우측하단 00732 라고 써진 번호다.

인텔 CPU 배치번호와 일련번호

인텔 CPU AS 신청 방법

1. 인텔 코리아 정품 : 공식대리점 센터를 통한 AS (AS기간이 짧고, 확인이 간단함)
2. 병행수입 제품 : 병행 수입업자 혹은 구매처, 인텔 글로벌을 통한 AS 진행
3. 트레이 (OEM) 제품 : AS가 불가하거나, 1년, 정품 쿨러가 없음

*정품쿨러를 포함해서 보내는 경우 완제품 박스 교환, 쿨러 없는 경우 CPU만 교환


인텔 CPU 글로벌 AS 받는법 (병행/대리점 제품 모두 가능, 약 3주 이상 소요)

1. 대표번호 (02-767-2500) 전화접수
2. AS 내용 전달 및 CPU시리얼,쿨러 시리얼체크 (반드시 정품 쿨러 필요)
3. 영문 서류 도착 후 작성 및 전달, DHL국제우편을 통한 AS 처리


AMD CPU 정품이란?

AMD CPU 역시 인텔과 비슷한 방식이나, 시장에서 상황은 약간 다르다. 국내 공식 수입을 담당하는 제이씨현과 대원CTS 박스 제품이 있고, 다시 이들이 유통하는 멀티팩이란 방식이 있다. 두 제품 모두 무상 3년 AS를 지원하며, 제품 포장 형태에 따른 가격 차이가 있을 뿐이다. 

다나와 4세대 라이젠 판매 형태

PC방 등에서는 필요 없는 박스 패킹을 간소화 한 것이 멀티팩이며, 이제품은 인텔과는 달리 동일한 3년 AS를 지원한다. 단지 제품 패키지만 다른 것이다. 그러다고 크게 다르지도 않다.

정품 시리얼 조회 및 사이트는 앞서 포스팅한 라이젠 중고판매 가이드에서 다룬 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링크 : https://www.itwind.co.kr/2020/11/4.html

AMD CPU 주차 및 시리얼 위치


AMD CPU AS 받는 방법은?

AMD CPU는 대한민국 시장을 기준으로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공식 수입 대리점을 통한 AS, 그리고 직접 해외 사이트 등을 통해 직구한 제품 RMA다. 특히 라이젠 CPU는 개인들이 직구한 제품이 많기 때문에, 중고거래시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공식 수입 대리점을 통해 AS 받는 방법

1. 각 대리점 센터에 제품 시리얼 및 증상 전달(통화)
2. 제품 전달(택배 및 방문)
3. 제품 테스트 후 교환 및 반송   


정품 시리얼 조회 사이트

http://www.dwcts.co.kr/v2/support/index1.aspx  (대원 공식 사이트)
http://www.jchyun.com/supp/main/ (제이씨현 공식 사이트)
http://ryzen.co.kr/ (AMD 코리아 공식 사이트)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