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실행 불가 응답없음 해결 가이드!

리그오브레전드 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입니다. 그런데 인기만큼 오류가 많기로도 유명한 게임입니다. 패치가 안되는 현상부터, 게임 중 튕기는 현상 등 많은 에러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무반응? 실행불가? 사양 탓?

리그오브레전드 사양은 매우 낮아 10년이 지난 컴퓨터라도 쌩쌩하게 잘돌아 갑니다. 그냥 컴퓨터이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공간만 있다면 돌아갈 정도로 낮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오래된 게임인만큼 각종 보안 프로그램 및 기타 프로그램들과의 충돌로 인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클라이언트 응답없음" 라고 뜨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외 로그인 후 친구 목록이 안보이는 현상부터 패치가 안되는 현상 등 다양합니다. 

PC방 사장 커뮤니티 롤 관련 에러 글


리그오브레전드 기본 .NET FRAMEWORK 3.5 설치

​먼저 리그 오브 레전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Net Framework 3.5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지만 어떤 문제로 인해 설치가 안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 3.5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2 <= 링크 방문 및 설치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 ASUS ROG PC SONIC RADAR

원주 최고사양 PC게임공간 G카페는 ASUS 브랜드제품으로 조립된 PC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리그오브레전드만 게임이 실행 되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응답없음" 이라고만 뜰 뿐 포맷과 재설치 등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도 롤만 실행되지가 않습니다. 

ASUS SONIC RADER가 자동 설치되는 ROG 메인보드

특정해보니, 리그오브레전드가 실행되지 않는 자리는 ROG 브랜드를 사용한 좌석들이며,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발견 합니다. 

실행 충돌 가능 프로그램 리스트

윈도우 10에 설치된 소닉레이더

ASUS ROG는 윈도우10 업데이트와 함께, 내장 사운드가 지원하는 SONIC RADAR 및 SONIC STUDIO가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소닉레이더 삭제 후 리그오브레전드는 정상 실행 되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실행오류해결 영상 입니다. "클라이언트 응닶없음"이라 뜰때, ASUS ROG 메인보드를 사용한다면, 꼭 한 번 확인해 보세요. 그외 충돌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실행 불가 충돌 프로그램 리스트
보안 프로그램 (바이러스, 멀웨어 등 방지 프로그램)
게임 내 오버레이 프로그램 (Steam, Discord, TeamSpeak, Overwolf, ASUS Sonic Radar 등)
스트리밍 프로그램 (XSplit, OBS, Raptr 등)
영상 캡처 프로그램 (Fraps, ShadowPlay 등)

​리그오브레전드 실행창 친구목록 사라짐

리그오브레전드는 사이트를 통해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과거에 다운로드 받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으로 새로 설치하는 경우 입니다. 

설치 후 정상적으로 패치가 진행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로그인 후 실행창에는 친구목록이 사라집니다. 이럴 때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1. 리그오브레전드 최신 클라이언트 파일 다운로드 및 패치 실행

친구목록이 없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사이트 실행불가 해결방법

다운받은 파일 (League of legends.exe)을 리그 오브 레전드가 설치된 경로인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solutions\lol_game_client_sln\releases \[가장 높은 숫자]\deploy 폴더에 복사합니다. (이미 파일이 있다면 덮어쓰기)

클라이언트를 다시 실행 후 사용자 설정 게임이나 연습 모드를 시작하여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매우 낮은 PC사양에도 실행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경우 다음과 같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1. 리그오브레전드 재설치
2. 리그오브레전드 충돌 확률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3. 윈도우 업데이트 취소 혹은 롤백


위와 같은 방법에도 실행이 불가하다면 고객지원 확인 후 마법공학 정비소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객지원
https://support-leagueoflegends.riotgames.com/hc/ko

마법공학 연구소
https://signup.leagueoflegends.co.kr/Customer/hrt.php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