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부팅속도와 게임 실행 속도가 느리다면? 해결방법!

컴퓨터 부팅(booting)이란?

PC 전원 버튼을 누르게되면, 전원이들어오고 POST과정후에 부팅(booting)이 시작된다. 여기서 부팅이란, PC가 운영체제를 불러오는 과정을 의미한다. 

부팅속도가 너무 느려요? 해결방법은?

우리가 아주 흔하게 사용되는 "부팅"이란 단어는 PC전원 버튼부터 운영체제 로딩이 끝난 그상황인데, 일반적으로 윈도우 화면이 나오면, 부팅이 끝났다고 표현한다. 그렇다면 부팅과정은 어떤 경로를 거치게 될까?

윈도우로딩 - 시작프로그램 및 서비스 로딩 - 부팅완료 

윈도우 실행을 위한 충분한 PC라는 가정하에 부팅속도가 느리다면, 위와 같은 과정에 해결방법이 있다. 바로 시작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최소화 하는 것이다. 그리고 윈도우가 설치될 저장장치의 속도가 빠르면 된다. 시작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최적화 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부팅완료!

게임로딩이 느려요! 해결방법은?

게임사가 권장하는 사양 기준하에, 게임 실행속도가 느린 경우는 조금 다르다. 게임을 설치한 저장장치의 속도가 빨라야하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게임인 경우 네트워크 속도 역시 충분해야한다. 대규모 맵을 로딩하는 게임들은 저장장치 속도가 특히 중요하다. 

빠른속도를 제공하는 저장장치는?

현재 사용되는 일반적인 저장장치는 SSD와 HDD 그리고 USB 메모리가 있다. 윈도우 10은 유연한 설치장치를 지원하기에, 빠른 속도를 원한다면 최대한 빠른 저장장치를 선택하면 된다. 


빠른 부팅 및 게임로딩을 지원하는 M.2 SSD

시스템 권장사양은 기본

물론 위 두 가지 경우에 대한 기본요소는 앞서 서술한바와 같이, 윈도우 및 게임이 실행되기 위한 최소한의 사양을 충족해야한다. 그렇지 않다면, 아무리 시작프로그램을 최적화하고 빠른 SSD를 사용한다고해도, 부팅속도 및 게임은 매우 느리다. 

최소사양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윈도우 부팅 속도 및 게임 로딩을 빠르게 하는 방법은?

마지막으로 부팅속도 및 게임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한 방법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어렵지 않다. 본문 속 링크 글들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1. 윈도우 및 게임실행을 위한 CPU 및 램등 하드웨어 권장사양은 되야한다.
2.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최적화한다. 
3. 운영체제 및 게임을 설치하는 저장장치 속도가 빨라야 한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