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검은화면 오류 해결방법과 익스플로러 위치

웹브라우저란?

웹 브라우저(web browser)는 웹서버간 통신을 통해 HTML 문서나 파일을 그래픽으로 표현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쉽게말해 웹서버에 올려진 내용들을 웹브라우저를 통해 보고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대표 웹브라우저와 점유율

대표적인 웹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생각하시는 한국인들이 많은데요, 사실 전 세계적으로 구글이 만든 크롬이 대세입니다. 점유율만봐도 크롬은 약 70%에 육박하고, 나머지를 익스플로러(약 6%), 엣지,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약하게... 

익스플로러 / 엣지 / 크롬


웹브라우저 강자 크롬

웹브라우저 절대 강자 크롬은, 가벼운 웹브라우저, 빠른 웹브라우저(같은 말인가?)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구글의 성장과 함께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엑티브 엑스라는 덧에 잡힌 익스플로러를 잡아먹게됩니다. 심지어! 마이크로소프트 대표적인 웹브라우저인 익스플로러 후속 "엣지"는 크롬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표적인 크롬 에러현상 블랙스크린과 해결법 ​

크롬이 속도가 빠른이유는, 브라우저라는 기본 "틀" 외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TV와 같은 것들은 플러그인 형태로 필요시 추가하는 형태입니다. 그러니 자신이 사용하는 것 외에는 가벼운 브라우저 상태인 크롬의 웹브라우징 속도는 빠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크롬도 대표적인 에러현상(크롬 버그)이 있는데요, 바로 "블랙스크린" 현상입니다. 하지만 블랙스크린 역시 다음과 같은 형태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블랙스크린 상태

크롬 블랙스크린을 해결방법 첫 번째!

1) 작업 표시줄의 크롬을 제거 해줍니다. 열려있는 창은 모두 닫아주세요.  

2) 바탕화면의 크롬 아이콘을 찾아 커서를 가져다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목록창이 나옵니다. 목록에 속성을 눌러 주세요 . 주의 : 작업표시줄 아이콘이 아닙니다!

오른쪽 마우스 클릭!



4)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대상의 주소에 보면 마지막에 exe" << 이것이 있는데요. 그 뒤에 한칸 띄고 -disable-gpu 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끝! 해결 완료!


크롬 검은화면 오류 해결 두 번째

1) 크롬 새창을 열어 줍니다. 


오른쪽 상단의 점이 세로로 나란히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목록이 창이 나옵니다. 거기서 설정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2)새로운 설정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맨 아래  고급 을 눌러줍니다. 


3) 고급창이 새로이 나옵니다. 아래로 아래로 내려 가시다 보면,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사용 라는 목록이 보이실겁니다. 파란색으로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이것을 회색으로 바꿔주세요!


비활성의 회색으로 바꾸셨다면 창을 닫으시고 다시 실행시켜주시면 블랙화면이 사라질 것입니다. 

끝! 해결 완료!


전문가가 추천하는 웹브라우저는?

PC연구 20년 착한PC연구소 데니스 소장에 따르면, 거의 모든 시스템 및 환경에서 "크롬"이 가장 뛰어난 웹브라우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특수한 환경을 제외하고 이제 대다수의 환경에서 호환성도 해결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특별한 엑티브엑스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보조로 사용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링크 

https://www.google.co.kr/chrome/?brand=CHBD&gclid=EAIaIQobChMI7sjE_Jfr7AIVlLmWCh2LWQn_EAAYASAAEgKwGvD_BwE&gclsrc=aw.ds


보너스!

윈도우10이 설치된 PC에서 익스플로러는 메인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새로운 웹브라우저인 "엣지"만 보입니다. 익스플로러의 위치는 시작버튼(윈도우) - windows 보조프로그램 안에 있습니다. 


글 / 사진 : 앨리스 기자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