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최초 RTX 3090 AORUS MASTER 를 구입한 AORUS 매니아 솔직 인터뷰!

원주시 게이머들의 성지 G카페에는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현배)의 지원으로 최상급 그래픽카드 RTX 3090 AORUS MASTER 전시체험석이 마련되어 있다. 

전시 체험 후 구입까지 진행한 AORUS 매니아를 통해 기가바이트 RTX 3090 AORUS MASTER에 대한 솔직 후기 인터뷰를 진행했다.

RTX 3090 AORUS MASTER를 구입한 AORUS 매니아


G카페 : 사용 중인 PC시스템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부탁한다. 

AORUS 매니아 :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다. 

CPU : intel I7 9700k
메인보드 : Gigabyte Z390 aorus master
VGA : Gigabyte RTX 3090 aorus master
Ram : TeamGroup T-Force DDR4-4000 CL18 Night Hawk RGB 8*4
CPU 쿨링 : Nzxt x72
파워 : Seasonic FOCUS GOLD GX-850 Full Modular
케이스 : Asus helios
모니터 : LG전자 울트라기어 38GL950G 3840x1600(WQHD)


G카페 : 컴퓨터 부품 구입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

AORUS 매니아 : 1순위 감성, 2순위 AS, 3순위 성능, 4순위 가격. 가슴이 뛰는 감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G카페 : 주로 하는 게임과 기대하는 게임이 있다면?

AORUS 매니아 : 어쎄신크리드 오디세이, 발할라, 콜오브듀티 콜드워! 기대하는 게임은 곧 출시하는 싸이버펑크 2077! RTX3090의 성능으로 LG 38GL950G의 화면을 만끽하고 싶습니다.


G카페 : 어로스 브랜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AORUS 매니아 :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스포츠 프로 선수들처럼 그냥 아무 이유 없이 좋은 거에요. 더하자면… 어로스만의 특별한 RGB감성!

AORUS 매니아 시스템과 AORUS 로고 헬리우스


G카페 : 기가바이트 제품과 관련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AORUS 매니아 : 기가바이트는 항상 하드웨어 제품은 좋았지만, 유틸리티와 같은 프로그램 및 바이오스 지원 등은 유저로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G카페 : G카페에서 만난 AORUS RTX 3090 MASTER에 대한 첫 인상은?

AORUS 매니아 : 여지 것 봤던 그래픽카드를 통틀어 엄청난 충격을 보여줬던 카드입니다. 컬러풀의 쿠단, ASUS의 스트릭스를 처음 봤을 때와 같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G카페에서 보고 이번3000시리즈 RTX 는 어로스를 넘어서는 제품은 거의 없다! 생각했습니다.


G카페 : AORUS RTX 3090을 구입하고 가장 만족하는 점은 무엇인가?

AORUS 매니아 : 성능이야 다른 제품들보다 더 좋고 가장 좋은 건 온도와 소음입니다. 특히 라이저카드로 그래픽카드를 세워서 장착하는걸 좋아하는데요, RTX 3090 AORUS MASTER는 풀 로드에서도 70도를 넘지를 않아 굉장히 만족합니다 

RTX 3090 AORUS MASTER 후기

G카페 : 케이스는 헬리오스 제품인데, AORUS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AORUS 매니아 : PC 부품 선택 1순위로 감성을 뽑았는데, 저에겐 어로스 케이스가 헬리오스보다 감성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헬리오스 케이스를 기반으로 어로스 디자인 자작 케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G카페 : 모니터가 굉장히 특별한 제품인데 선택한 이유는?

AORUS 매니아 : 비디오 게임을 좋아해 WFHD 35인치 31:9 비율의 제품을 사용해왔습니다. 더 고해상도의 제품을 찾다 보니 LG의 38GL950G를 선택했습니다. HDR을 적용해 싸이버펑크를 즐길 예정입니다.

사용 중인 모니터 가격도 이백...


G카페 : 4K급 해상도 모니터 선택이 RTX 3090을 선택한 이유인가?

AORUS 매니아 : 계획은 LG 38GL950G에 RTX 3080을 선택하려 했지만, 제품 품귀로 3090을 선택했고,  다음 달의 제가 낼 것이기에 질러버렸습니다.


G카페 : 구입한 제품 외 AORUS 제품 중 마음에 드는(구입 예정인) 제품이 있다면?

AORUS 매니아 : AORUS LIQUID 가 1순위고 2순위가 X570 AORUS XTREME 입니다. 하지만 예산 초과로 이번 세대는 Z390 AORUS MASTER을 쓸 거 같네요

라이저 카드로 설치한 RTX 3090 AORUS MASTER


G카페 : AORUS와 관련한 행사가 있다면 참석할 의향이 있는가?

AORUS 매니아 :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가서 여러 가지 제품을 보고 경험해보고 싶네요.

AORUS 매니아 인터뷰 후기

인터뷰에 참여한 AORUS 매니아가 사용 중인 RTX 3090 AORUS MASTER는 200만원이 넘는 고가의 그래픽카드이다. 과거 게이머들은 예산 중심에서 만족을 만들었다면, 2020년 게이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위해 예산을 만든다. 물론 게임 환경 자체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해지고 매니아적인 성향을 강하게 자극하고 있다. 

WQHD해상도 RTX 3090 AORUS MASTER 파스 점수

필자 역시 전시체험 중인 RTX 3090 AORUS MASTER를 직접 사용해보고 다른 그래픽카드는 눈에 들어오지가 않았다. 기존 그래픽카드 (RTX 2070)에서는 프레임을 위해 옵션 타협을 해야 했지만, RTX 3090 AORUS MASTER는 풀옵으로 오버워치 풀프레임을 뽑아주었기 때문이다. 

RTX 3090 AORUS MASTER를 구입하는 것은 와이프와 가족이 있는 나에게는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전시 체험 기간동안만이라도 RTX 3090 AORUS MASTER가 주는 초 고퀄리티 풀 프레임을 마음껏 즐기려고 한다.  


글 / 사진 /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