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TV 구매 안전한 설치와 화면 청소 방법!

블랙프라이데이가 만든 문화 대형TV

블랙프라이데이가 몰고온 첫 번째 영향은 바로 TV다. 일반 TV가 아니고 대형 사이즈 TV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특히 2020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대형TV 구매는 늘어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대형TV 구매 전 간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TV 안전과, TV로부터 아이의 안전을 미리 확보하는 것이다. 

70인치 TV와 8살 아이 크기 비교


TV로부터 아이를 지켜라!

75인치 TV는 블랙프라이데이에서 가장 핫 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70인치가 넘는 TV가 얼마나 큰지 잘 알지 못한다. 실제 70인치만해도 8살 아이보다도 크다. 75인치 TV 대각선 사이즈는 무려 190 가까이 된다. 

미국 TV관련 사고 그래프

미국자료를 보면, TV를 통한 사고는 매우 많이 일어난다. 특히 5세 이하 아이들이 있는 집인 경우는 많은 사고가 발생한다. 미국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는 가구 및 텔레비전이 넘어지는 사고로 약 10 일마다 한 명의 어린이가 사망한다. 2014 년부터 2016 년까지 18 세 미만 15,800 명이 부상을 입었고 2000 년부터 2016 년까지 431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대형TV와 시건 장치는 필 수!

대형TV를 구매한다면, 반드시 TV를 설치할 위치와 TV와 TV를 설치한 가구에 대한 시건장치는 필 수다. 대표적으로 TV 암이 있으며, 여기에 TV 장이 넘어지지 않도록 안정장치를 설치해야한다. 

필자 65인치 TV 고정 장치

어린 아이는 TV속 화면을 쫒아 주변 안전 상황 확인 없이 가까이 가려는 성향이 있다. 이럴때 보호자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 이럴때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가구 고정장치 역할

가구고정장치는 네이버 쇼핑 등에서 검색하면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튼튼하게 설치를 해야하는데, 전동드릴이 없는 경우는 설치가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또한 가구나 TV에 흠집을 낼 수 있다. 

가구 및 TV 고정 케이블


아이로부터 TV 액정을 지켜라! 화면 청소 방법은?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TV 액정에 대한 고민은 커질 수 밖에 없다. 또한 액정 청소 방법을 아는 사람들 또한 많지 않다. 필자 역시 관련해서 액정 보호필름을 요청한 적도 있으나, 가격도 그렇고 현실적인 이유로 포기해야만 했다. 

구매한지 1년 70인치 TV 액정

TV로부터 아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잘 준비했다면, 다음은 아이로부터 TV를 보호해야한다. 아이들은 TV 화면을 두드리고, 음식물을 바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오염 시킬 것이다. 필자도 구매 당시 3세였던 막내가 있었고, 불과 1년 만에 액정 상태는 눈물만 흐를 뿐이었다. 

TV 액정 청소용품

액정의 파손 혹은 스크레치는 피할 수가 없다. 다만 액정에 생긴 다양한 오염물은 청소해주는 것이 좋은데, 그 방법이 상당히 어렵다. 시중에 판매되는 액정 청소 관련 용품도 도움은 되지만, 전 세계 사이트를 털어도 "입김" 외에는 권장하지 않았다. LG전자에서 권장하는 TV 액정 청소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화면 청소 방법

전원 코드를 뺀 후 부드러운 헝겊(극세사 천)으로 가볍게 일정 방향으로 살살 닦아주십시오. 지나친 힘은 흠집이 생기거나 변색의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손자국은 "입김"으로 닦아주십시오. 분무기로 물을 뿌리거나 물걸레로 닦지 마세요.

※ 특히, 자동차 및 공업용 광택제, 연마제, 왁스, 벤젠, 알코올 등으로는 절대 닦지 마십시오.
화학약품(아세톤, 벤젠, 알코올 등)은, 제품의 변질이나 외관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극세사천으로 살살

TV 화면이 오염되었을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극세사 천으로 살살 일정방향으로 문질러 주는 것이고, 입김등을 통해 오염물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는건데,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그냥 마음을 비우는 것이 가장 좋은 청소? 방법이다. 필자처럼...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