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밝기가 자동으로 변할 때 체크 사항과 해결방법

모니터 밝기가 자동으로 변한다?

모니터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일정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설치 환경 혹은 내부 작업물의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 해주는 기능을 갖는 모니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의 밝기가 자주 변하면 눈도 피로하고, 집중이 떨어집니다. 원인은 무엇일까요?



모니터의 밝기가 자동으로 변하는 증상 3가지

모니터 밝기가 자동으로 변하는 이유 중 가장 많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10 야간모드 
2. 동적명암비(Dynamic Contrast)
3. 모니터 고장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는 델 2518HF


윈도우10 야간모드 끄기

윈도우10 야간모드는 밤에 더 따뜻한 색으로 변해,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화면 색상이 자동으로 변하기 때문에, 밝기가 변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야간모드는 [윈도우10 설정 - 디스플레이] 에서 끌 수 있습니다.



동적명암비 끄기(Dynamic Contrast)

동적명암비(Dynamic Contrast)는 모니터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해 밝은 화면은 더욱 밝게, 어두운 화면은 밝기를 낮춰 명암비를 높이는 기술입니다. 동적명암비 기능을 통해 모니터의 밝기가 자동으로 변하기 때문에, 사용자 눈은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적 명암비에 따른 이미지 차이(출처 : 뷰소닉 홈페이지)


모니터 백라이트 고장

일반적인 모니터는 "백라이트" 라고 하는 "화면밝기" 를 담당하는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장 및 수명에 따른 노화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화면의 밝기가 일정하게 유지되지 못하고,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서비스 센터로 방문해야 합니다.

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 혹은 제조사가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호환되는 제품을 구입해 간단하게 자가 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야간모드 및 동적명암비에 따른 모니터 밝기변화 영상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