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CPU 멀티팩과 정품 박스 차이를 알아보자!

4세대 라이젠 재고가 없다!

4세대 라이젠이 출시된지 3개월여가 지나고 있다. 하지만! 시장에 풀린 재고는 충분 하지가 않다. 그나마 구할 수 있는 4세대 라이젠은 멀티팩 제품이다. 멀티팩? 그게 뭘까?

라이젠 정품 박스와 멀티팩 박스


라이젠 멀티팩???

다나와 등에서 라이젠을 사려고하면, 같은 CPU라도 총 3가지 가격이 나온다. "정품박스" "멀티팩" "해외구매" 등이다. 라이젠 멀티팩 가격이 정품 박스보다 저렴하다. 이유는 무엇일까?

라이젠 멀티팩?


더 저렴한 라이젠 멀티팩!

라이젠 멀티팩은 정품박스와 달리 구매 제품 기본 구성 요소만 들어간다. 라이젠 5600X 멀티팩은 "CPU + 정품쿨러" 5800X 멀티팩은 "CPU only" 다. 

반면 정품 박스는, 화려한 겉박스 외에도 보증서 및 정품 스티커 등이 들어있다. 멀티팩과 정품박스는 동일한 무상 3년 보증을 지원한다. PC방 등에 멀티팩이 인기가 많은 이유다. 

멀티팩도 동일한 AS 3년

정품 스티커와 박스를 소유하지 못하는 아쉬움 뿐, 성능이나 AS 등 필 수 요소는 동일하다. 인텔처럼 다양한 개별 수입사가 아닌 공식 수입사가 판매한다.

4세대 라이젠 5600X와 5800X 박스


인텔은 벌크?

인텔은 멀티팩과 비슷한 "벌크" 혹은 "트레이"라고 하는 제품이 있다. 개별 수입사 혹은 공식 대리점 제품으로, 1년 AS를 지원한다. AMD 멀티팩과 가장 큰 차이는 AS기간이다.

인텔 개별 수입사 벌크 제품


라이젠 5800X 멀티팩 언박싱 (UNBOXING)

참고로 라이젠 멀티팩은 "대한민국"에만 있는 특이한 케이스다. 그래서 "라이젠 코리아 에디션"이라고 필자는 부른다. 라이젠 5800X 멀티팩 언박싱을 통해 정품과 비교해 보자.

대원 CTS 라이젠 5800X 멀티팩

*요약
라이젠 멀티팩은 정품박스와 동일한 제품을,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게 AMD 코리아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