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컴퓨터를 택배로 배송을 받는다? 주의! 조립컴퓨터 배송!

조립컴퓨터를 택배로? 직접방문?

필자는 원주에 살고 있다. 하지만 조립컴퓨터 판매점은 대부분 용산에 있다. "조립컴퓨터 구입왕복 4시간 + 기름값 + 톨비 아니면 편리한 택배로 받아야 할까?


조립컴퓨터 무게는? 무겁다!

일반적으로 게임을 위한 데스크탑 조립컴퓨터는 무게가 많이 나간다. 무게가 많이 나가는 조립컴퓨터를 택배로 받으면 안전할까? 그렇지 않다. 

무게만 9키로 다크플래쉬 조립컴퓨터


TG삼보 완제품 데스크탑 vs 조립PC 케이스 포장 완충제

TG삼보 및 삼성과 같은 완제품 데스크탑을 만드는 제조사들은 배송을 위한 박스 설계를 한다. 하지만 조립컴퓨터는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박스에 조립해 배송되기도 한다. 

TG삼보 완제품 박스 상단

TG삼보 완제품과 조립PC 완충제 비교

TG삼보 완제품과 조립PC 완충제 비교

TG삼보 완제품과 조립PC 완충제 비교

사진과 같이 제품 보호를 위한 완충제(스티로폼)의 두께 차이가 크다. 

완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설계된 박스와, 케이스만을 보호하기 위한 박스의 충격량 흡수 차이는 클 수 밖에 없다.

충격량 테스트


조립컴퓨터를 안전하게 구입하는 법!

조립컴퓨터를 구입한다면, 배송 방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택배라면, "별도 안전 포장"이 있는지, "배송 파손에 대한 책임" 등을 체크한 후 택배를 선택해야 한다. 

조립컴퓨터 중 크고 무거운 제품 특히 강화유리가 사용된 제품이라면, 고속버스 퀵, 혹은 오토바이 퀵을 택하는 것이 좋다. 배송비는 비싸지만, 큰 비용으로 구입한 조립컴퓨터가 내상을 입는 것더 큰 손해다. 

지방이라면 고속버스 택배 강추!


조립컴퓨터 크기와 무게 그리고 박스 완충제

과거 조립컴퓨터들은 조립 전 PC케이스만을 보호하기 위한 완충제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다크플래쉬와 같은 몇 몇 업체들의 완충제는 잘나오기도 한다. 

다크플래쉬 PC케이스 완충제

하지만 조립된 후 완제품PC 크기가 크다면, 또한 무겁다면, 그 외 다양한 부가 장비(VGA 지지대 등)가 많다면, 직접 배송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일반PC 케이스 완충제

택배 배송 기사님들과 물류센터의 고충을 모르는바도 아니고, 배송이 안전하게 오기만을 바라는 것은 무리가 있다. 그렇기에 조립컴퓨터는 반드시 "배송"이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는 것 잊지 말자! 

참조 글 : https://www.itwind.co.kr/2020/12/blog-post_25.html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