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와 실행 그리고 배틀넷 접속하기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자란 청춘

스타크래프트는 PC방이라는 문화와 함께 대성공을 거둔 "국민게임"이다. 지금은 일부 매니아들만 즐기는 게임이지만, 아직도 스타크래프트 향수가 가득한 40대들이 많다. 

추억의 스타크래프트? 맞아?


스타크래프트 해보려는데...

한동안 잊고 있었던 스타크래프트를 한 게임 즐기려고 하지만 방법이 없다. CD를 파는 곳도 없고, CD롬이 있는 PC도 이제는 거의 찾기 힘들다. 배틀넷은 알지만 말이다.

스타크래프트는 PC방!


스타크래프트 게임 실행 방법의 변화!

과거 CD로 실행되던 스타크래프트는 이제 배틀넷이라고 하는 블리자드 게임 앱에 흡수되었다. 스타크래프트 실행은 배틀넷 앱을 다운로드 받고 회원 가입을 해야한다. (링크)


배틀넷 다운로드

배틀넷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자!


배틀넷과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 가입하고 실행하면, 좌측에 "스타크래프트"가 뜨고, 무료로 실행 가능하다. 무료지만, 배틀넷 접속 및 모든 것이 다 된다. 하지만 게임화면을 꽉채운 전체 화면이 안된다. 

배틀넷 실행창

필자 역시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봤으나, 게임 본래 비율인 4:3 만 가능하며, 확실치는 않으나 과거 오리지널보다 화질이 많이 나빠진 기분이다. 뭔가 불편하게 만들었다. (필자피셜)

스타크래프트 무료판 화면 비율(4:3)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장!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됐다. 게임 그래픽 해상도 및 일부 기능에서 오리지널보다 개선된 제품이다. 

스타크래프트 무료판과 리마스터 차이

스타크래프트 무료판 vs 리마스터 그래픽 차이

리마스터 버전은 배틀넷 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스타크래프트의 추억

스타크래프트는 더 이상 립버전(불법)이 필요없다. 무료로 풀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거 다양했던 무한맵과 화면 맛이 없어졌다. 대신 리마스터가 출시되었지만 아직도 어색하다. 

필자도 너무 짜증나서 올린 이 영상으로 욕을 많이 먹었다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최근 예전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