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0400F 사제 쿨러 추천 darkFlash darkair ARGB

인텔 10400F와 사제쿨러가 필요한 시대

인텔 10400F는 저가형 게임PC를 구성하고자 하는 게이머들이 찾는 가성비 CPU다. 4세대 라이젠의 인기와 함께, 인텔이 공격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10400F와 함께 제공되는 인텔 정품 쿨러는 BFB(전력제한 해제 성능 업)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성능도! 외형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사제쿨러가 필요한 시대다.

인텔 i5 10400F


다크플래쉬 darkFlash darkair ARGB 공냉 CPU 쿨러

다크플래쉬는 PC 케이스와 함께 CPU 수냉 및 공냉 쿨링 솔루션도 생산 중이다. darkFlash darkair ARGB는 레인보우 제품과 함께 출시된 공냉 CPU 쿨러다. 

다크플래쉬 공냉 쿨러 2종

두 제품의 차이ARGB 차이다. 각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지원하는 아우라싱크 및 퓨전과 같은 LED 불빛을 컨트롤 하는 시스템을 지원하는게 ARGB 제품이다. 

darkFlash darkair ARGB CPU 공냉 쿨러를 메인보드 ARGB와 동기화 하기 위해서는  darkFlash C6S RGB SYNC 5V 케이블이 필요하다. 4핀 방식이 아닌 3핀 방식만 지원한다. 

darkFlash darkair ARGB 지원하는 RGB


darkFlash darkair ARGB 외형

darkFlash darkair ARGB의 외형은 단순하다. 인텔과 AMD CPU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조립킷트 외에, PWM을 지원하는 120미리 팬과 4개의 히트파이프 구조 히트싱크다.

PWM 120mm 팬

PWM(Pulse Width Modulation) : 전압 조정 없이 주파수로 팬 속도 조절
DC (Direct Ccurrent) : 전압 조정으로 팬 속도 조절 LED 광량 등이 같이 낮아질 수 있음

바닥면은 열을 빠르게 상단 히트 싱크로 끌어올릴 수 있게 구리로 된 4개의 히트파이프가 보이고, 상단은 LED가 나오는 히트싱크 캡과 LED팬이다. 

darkFlash darkair ARGB 바닥면


darkFlash darkair ARGB 조립 하기

darkFlash darkair ARGB 조립은 어렵지 않다. 간단한 조립과정을 영상으로 준비한만큼 어렵다면 따라해 보면 된다. 영상 속 시스템은 ASUS H410M-K와 삼성 램 조합이다.

darkFlash darkair ARGB 조립 과정

조립 완료!

램과의 간섭 체크


darkFlash darkair ARGB 쿨링 성능 비교

darkFlash darkair ARGB 성능을 간단히 비교해봤다. 각 제품 별로 최대 온도 값만 비교한 것으로, 실내온도는 약 22도다. 인텔 정품 쿨러와 다크플래쉬 1열 수냉 쿨러와 비교해봤다.

darkFlash darkair ARGB 성능

darkFlash Tracer DT-120 RGB 수냉 쿨러


darkFlash darkair ARGB 공냉 CPU 쿨러 최적의 조합은?

인텔 10400F는 현재 14만원대에 구할 수 있다. 사실 BFB가 지원되는 고급 메인보드와도 어울리지 않는다. 가성비 시스템용이기에, 3만원이 넘는 공냉 CPU 쿨러는 사치다!

darkFlash darkair ARGB는 인텔 10400F에 충분한 쿨링 성능을 보여줬다. CPU와 사제 쿨러를 포함해 18만원이 넘지 않는다! 소음도 성능도 충분하다. 그럼 된거다

darkFlash darkair ARGB



글 / 사진 / 영상 :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