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클래식 사양과 실행 무반응 해결하기

아이온 클래식이 시작되다!

아이온 클래식은 2020년 11월에 시작된 서버로, 아이온 초창기 시스템처럼 "캐릭터 육성"을 중심으로한 1.2 버전 콘텐츠 입니다. 

NC소프트 고전 게임 아이온!


아이온 클래식 권장사양

NC소프트가 권장하는 아이온 클래식 사양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오래된 게임인 만큼 컴퓨터 사양은 요즘 나오는 게임PC라면 충분히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권장 사양


아이온 클래식 컴퓨터 중요 포인트?

아이온 클래식 요새전과 같이 수 많은 유저들이 모여 싸우는 경우 인터넷 속도는 좋아야 합니다. 또한, CPU성능 역시 매우 중요한 요소 입니다. 

CPU 성능과 호환성이 중요함!


착한PC 추천 아이온 클래식 사양

아이온은 전통적으로 인텔 시스템에서 좀 더 좋은 게임 환경을 제공했습니다. 인텔 10세대 i5 10400F + 16G + GTX 1660 SUPER 조합이면, 충분할 것입니다. + 빠른 SSD 설치

아이온 클래식 착한PC 추천 사양


아이온 실행 무반응 현상 

아이온 클래식은 오래된 게임이라 호환성에 문제가 있습니다. 64비트에 최적화된 윈도우10 시스템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이온 실행 무반응 현상입니다. 

아이온 클래식 무반응 현상


아이온 클래식 실행 무반응 현상 해결하기

아이온 클래식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나오는 "32비트 호환 모드"에 체크를 해주면 해결이 됩니다. 이 외 다양한 실행 오류들이 있습니다. 

게임 실행 전 설정 창 32비트 호환 체크!

바로 실행되는 아이온

즐거운 게임 되시길!


아이온 클래식 컴퓨터 사양 중요하지만...

아이온 클래식은 오래된 게임인 만큼 최신 하드웨어와 윈도우 최적화가 어렵습니다. 좋은 사양을 맞추더라도 이해할 수 없는 "잡렉" 이나 오류는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아이온 클래식! "적당한 사양"으로 즐기시는 것을 착한PC연구소는 추천 드립니다.   

착한PC 출고 아이온 클래식 사양


3월 4일 추가 업데이트

아이온 클래식을 즐기는 게이머의 제보를 추가 업데이트 드립니다. 윈도우7 호환모드를 사용하면 된다는 내용이며, 이 경우 32비트 실행모드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호환성 모드 선택 - 윈도우7 호환모드 실행

아이온 게이머의 제보!

실행 프로그램에서 호환성 문제 해결 선택



글 / 사진 : 풍류 주필

2 댓글

  1. 32비트 실행 체크가 안되네요 ㅠㅠㅠ 그리고 윈7로 호환성 해도 키보드가 안돼요.. 왜이럴까요 ㅋㅋ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즐거운 게이밍 게임큐입니다. 키보드가 안된다는 말씀은 키입력인지요?

      삭제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