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 반 듀오백 게임즈 G1 리뷰하다

풍류 주필

듀오백은 1987 창립 대한민국 전문 의자 기업이다. 
허리 하면 듀오백!이라 할 만큼 독자적인 기술로 유명했던 듀오백이 "듀오백 게임즈"라는 게이머들을 위한 의자와 책상 그리고 PC 본체 거치대와 듀얼 모니터 암까지 출시했다.

듀오백 게임즈 G1 게이밍의자



플래그십 PC 체험 존 G카페와 듀오백

G카페는 PC 게이머들을 위한 플래그십 체험존이다. 게임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인 G카페는 PC 외에도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위한 기초 설루션 "책상과 의자"를 찾기 위해, 듀오백 제품을 도입한다. 

원주 무실동 G카페 듀오백 체험존



평균 5시간 게이밍의 핵심! 편안함

G카페에서 게이밍 체험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평균 게이밍 시간은 약 5시간이다, 5시간의 게이밍 집중력을 위해선 편안함을 제공하는 의자와 책상이 필 수적인 요소다. 

탄탄하고 안정적인 의자는 듀오백이 지난 30년 넘게 개발해온 분야다. G카페는 듀오백 게임즈 제품을 도입해 약 2년 반의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장시간의 테스트를 진행한 까닭은 충분한 내구성과 게이머들의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기 위해서였다. 듀오백 제품 특성상 제품 개발 후 판매 및 지원이 꾸준하기에 충분한 검증이 된다면, 오랫동안 사랑받을 게이밍 장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버워치 프로게이머가 사용 중인 듀오백 게임즈

유연한 게이밍 지원! 듀오백 게임즈



탄탄했던 듀오백 게임즈 G1 게이밍 의자

듀오백 게임즈 G1은 발받침 소재, 디자인(색상, 야구단 콜라보) 정도만 다르고 동일한 제품이다. 현재까지 도입된 제품들의 내구성은 충분히 합격점을 줄 수 있다. 기능성 의자 특유의 고장 부위(가스 봉, 등 받침)나, 인조가죽에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았다.  

듀오백 게임즈 G1 G카페 게이머 체험 피드백
1. 디자인이 멋있다
2. 묵직하다 (안정감이든다)
3. 편하다. (양반다리가 잘된다)
5. 손잡이 높낮이 조절만 되면 좋겠다.
6. 놀랍다 (사운드백 모델 체험)

듀오백 듀얼모니터암과 벤큐2546



지난 2년 반 듀오백 게임즈 G1 내구성은?

2019년 7월에 들여온 듀오백 G1 게이밍의자 및 게이밍 책상과, 악세사리들은 현재까지 큰 문제는 없다. 방석쿠션과 가스봉 및 인조가죽 등 모든 면에서 문제가 없다.  

다만 마찰 탓인지 방석부위 실밥이 닳아 없어진? 듯한 현상은 있으나, 이것이 어떤 문제를 야기하는지는 알수는 없다. 다만 AS가 3년이기에, 이부분은 듀오백측에 문의를 해볼 예정이다.

인조가죽에 재봉된 실밥이 닳아?있다



듀오백을 선택하는 다른 이유 건강!

듀오백은 포름알데히드와 같은 유해 물질 수치까지 확인하는 제품이다. 라이트 오피스와 같은 책상 등은 LPM 마감재를 사용함으로써, 항균효과와 유해 물질까지 차단한다. 

거기에 EO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함으로써, 장시간 책상과 의자에 의지해야 하는 게이머들에게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EO등급 친환경자재 및 국내 생산 듀오백 오피스 책상



듀오백 게임즈 책상과 액세사리 (모니터암, 본체 거치대)

듀오백 게임즈는 G카페가 추구하는 "게이머를 위한 완벽한 게이밍 베이스"를 제공한다. G카페가 필 수로 요구하는 세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다.

1. 게이머의 건강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의자
2. 의자포지션에 맞춘 단단한 무게중심 책상
3. 모니터 암 및 PC 거치 설루션

듀오백이 런칭한 유레카 게이밍 책상 및 듀얼 모니터암과 본체 거치대는, PC게이머가 본체와 모니터만 선택하면 완벽한 게이밍 공간이 된다. 지난 2년 반 테스트에도 듀오백 게임즈로 구성된 게이밍 환경은 고장없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듀오백 유레카 책상과 본체 거치대

듀오백 게임 유레카 시리즈로 구성하기에 앞서, 본체 거치대를 사용해도 좋고, 필자와 같이 별도의 본체 전용 책상을 따로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본체 거치대는 PC 케이스의 발받침 위치나 모양에 따라 거치가 불가능한 제품도 있으니 확인해야하며, 듀오백 모니터암은 각 최대 9키로까지인만큼 역시 확인이 필요하다. 

G카페 프로게이밍 존 듀오백 G1과 듀얼모니터암



듀오백 게임즈 G1 그리고 게임

듀오백이 PC게이머를 이해하기 위해서 어떤 특별한 기획을 했는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PC게이머들에게 필요한 부분은 결국 의자와 책상이라는 큰 카테고리와 교집합을 가지고 있다.

듀오백이 전하는 메시지

어떤 자재로 어떤 회사가 만들었는지 모르고, 국내 수입업체 이름으로 판매되는 의자들도 "게이밍"이라는 이름으로 20여만 원을 넘는 시장에서, 듀오백 게임즈 G1 및 PC게이밍 베이스들은 제품 본연의 역할과,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검증된 내구성까지 생각해본다면, PC 게이머들에게 우선적으로 투자가 되어야 할 마땅한 "게이밍 장비"다.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