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렉이 심하다? 오버울프 블릿츠가 원인!

풍류 주필

컴퓨터를 구입하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흔히 컴퓨터가 느려지고, 부팅속도역시 느려지게된다. 이는 윈도우에 설치된 수 많은 프로그램들이 주요 원인이다. 


컴퓨터 렉 주범! 오버울프, 블릿츠, OPGG, 레이저

리그오브레전드 및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애드온 프로그램(앱)들이 개발되었는데, 대표적인 것이 블릿츠, 오버울프와 같은 프로그램들이다. 

블릿츠 프로

필자 역시 G카페를 운영하면서 많은PC에 설치된 오버울프와 블릿츠 같은 프로그램들이 자동실행되지 않도록 매일 설정을 변경하고 있다. 

먼저 작업관리자를 통해 블릿츠 및 오버울프 등이 차지하는 CPU 점유율이나, 메모리 점유율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블릿츠 작업관리자

NVIDIA 및 OP.GG 작업관리자

RAZER 작업관리자

오버울프 작업관리자

작업관리자를 통해 확인한 애드온 프로그램들의 CPU 및 시스템 메모리 점유율은 심각한 수준이다. CPU가 빠르고 램이 아무리 많다고해도, 어차피 저프로그램들은 자동으로 실행되고, 완벽히 로딩이 될 때까지는 컴퓨터 반응속도는 떨어질 수 밖에 없다. 


애드온 프로그램 자동실행을 막자!

다행히 대다수의 애드온 프로그램들은 자동실행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레이저나 NVIDIA 그래픽카드 프로그램등은 방법이없다. 

게임 중에는 어쩔 수 없이 사용하더라도, 사용 전 자동실행되는 것은 막는 것이 좋다. 그 외 많은 시작프로그램들있는데, 앞서 포스팅했던 내용들(하단링크)을 참조해 자동실행을 막는 것이 좋다.


오버울프 자동실행 옵션


컴퓨터 부팅 및 실행 속도가 느리다면?

컴퓨터 부팅 및 실행속도가 느리다면, 다른 방법이없다. 더욱 빠른 컴퓨터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가장좋다. 하지만 있는 시스템에서 개선을 하는 방법은 수 많은 자동실행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스템 자원 소비 원흉!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