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셋 마이크 삐소리 원인과 해결 방법은? 마이크 문제 해결

헤드셋을 사용하다보면, 마이크에서 삐~ 소리가 반복적으로 들리는 경우가 있다. 내가 아닌 디스코드나 토크온와 혹은 게임내 보이스 톡 을 통해 대화 시 상대방에게 들린다. 

마이크 삐소리 해결!



마이크 삐소리 증상

나와 대화하는 상대에게 지속적으로 삐 소리가 들린다. 길게 혹은 짧게 반복되곤 한다. 

마이크 삐소리 증상 확인하기

소리설정 - 녹음 - 마이크 우측 클릭! - 속성 - 수신 대기 - 이 장치로 듣기 

위와 같이 설정을 마치면, 나에게도 상대방에게 들리는 것과 같은 동일한 삐 소리가 들린다. 

마이크 삐소리 직접 들어보자


마이크 반복적 삐소리 증상 원인

마이크 삐소리는 두 가지 특성이 주로 나타나는데, 하나는 삐 소리가 반복해 들리거나, 그냥 계속 난다. 

마이크소리가 반복적으로 들리는 경우 해결 방법

이 증상은 "디지털 출력" 또는 "SPDIF" 옵션 설정 때문에 발생한다. 오래된 문제다. 

소리 - 재생 - Digital output 장치 선택 우측 마우스 클릭 - 속성 - 지원되는 형식 - 샘플 속도 44.1kHz 선택 48.1kHz 선택 해제

SPDIF 옵션이 보이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 "사용 안함"

이것만 바꾸면 삐 소리는 안난다!


위와 같이 설정하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삐 소리는 사라지게된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삐소리가 반복되는 경우는 연결단자 노이즈 혹은 마이크 불량인 경우도 종종있다. 

특히 전면 사운드 단자를 사용한 경우 품질이 좋지 못한 제품들은 노이즈나 잡음이 유입되기도 한다. 되도록 후면 사운드 단자(메인보드 직접)에 연결하는 것이 좋다.

제조사 능력에 따라 노이즈가 많은 전 면 단자

되도록 후 면 단자 연결!



그 외 마이크 잡음 원인

헤드셋에 연결된 마이크 혹은 단독 마이크 대다수 불량 증상은 두 가지 밖에 없다. 잡음이라 하는 "노이즈" 와 소리가 끊기거나 안 들리는 "마이크는 인식되나 소리가 안 나가는 경우" 다.

이 두 가지 원인 중 소리 설정에는 마이크가 인식되어 있으나, 마이크가 끊기거나 소리가 안나가는 경우는 원인이 다소 다르다. 마이크가 끊기는 현상은 서버 네트워크 문제 혹은 마이크 단선 문제가 주 원인이다. 하지만 인식은 되나 소리가 나가지 않는 경우 대다수 마이크 설정에서 "기본 장치" 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불량이 많은 헤드셋 연결 부위


그리고 노이즈가 심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앞서 이야기한 케이스 전면 단자 품질이 좋지 않은경우거나, 마이크 자체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 보면 된다. 

케이스 전면 노이즈는 후면 메인보드 쪽에 꼽아보고 비교해 보면 된다. 이 경우 전면 단자 쪽 문제라면 케이스 제조사에 AS를 의뢰하면 된다. 하지만 전 면 후 면 모두 동일하다면, 사용 중인 헤드셋이나 마이크 문제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AS를 의뢰하면 된다.   

참조 링크 : 헤드셋 소리와 마이크가 안된다면?



유선의 한계! 노이즈로에 자유로운 무선!

사실 이런 문제들은 "유선"이라는 특성 상 발생하는 문제다. 케이블 혹은 기타 장치들에서 들어가는 온갖 방해 요소들이 발생 시킨다. 이럴 때 가장 속편한 방법은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이다. 

터틀비치 Stealth 700 Gen2 와 같은 플래그십 헤드셋들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통신을 하기 때문에 "유선"이 발생 시키는 근본적인 문제들에게서 자유롭다.

무선은 자유롭다 모든 면에서!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