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PC MANAGER

컴퓨터 최적화란?

게임큐에서도 자주 다룬 주제다. 컴퓨터 최적화는 다양한 의미가 있다. 하지만 대표적인 두 가지는 다음과 같다. 

1. 부팅 속도를 빠르게
2.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P41 + 라이젠 5800X 3D를 사용해도 최적화?


부팅 속도 빠르게!

하드디스크에서 SSD로 저장장치를 변경하면 부팅 속도 체감이 매우 크다. 그리고 삼성 980 PRO와 같은 초고속 SSD는 어지간해선 느려짐이 체감되지 않는다. 그러나!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1. 윈도우 부팅 시작 프로그램 정리
2. 바탕화면 파일 정리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은 부팅과 함께 자동으로 실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작 프로그램이 많을 수록, CPU 및 자원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에 부팅 시간이 매우 길어지게 된다. 시작프로그램 정리하는 방법은 하단 링크를 참조하자.


바탕화면은 부팅과 함께 기본으로 보여주는 창이다. 그런데 바탕화면에 용량이 큰 파일 혹은 파일이 많다 보면, 로딩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비된다. 필요 없는 파일들은 삭제 혹은 바로가기 형태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바탕화면 정리도 컴퓨터 최적화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하기?

원주시 PC게이머들의 성지 G카페로 찾아오는 고장 혹은 최적화 요청 컴퓨터들의 다수에서 보이는게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으로 "CC클리너"와 "고클린" 등이 있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PC 최적화 프로그램?


CC클리너 
컴퓨터 최적화와 연관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결제 후 구매한 프로 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CC클리너 무료 버전은 컴퓨터 최적화와 관련된 아무런 기능이 없다. 즉 컴퓨터 최적화를 위해 무료 버전을 다운 받는 것은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무료는 설치할 이유가 없다


고클린 
고클린은 정말 많은 컴퓨터에서 볼 수 있는데, 절대 깔지 말아야 할 프로그램 중 하나가 "고클린"이다. 실제 고클린 프로그램의 기능을 떠나서, 프로그램 설치 자체가 컴퓨터 최적화에 반하는 행위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고클린 설치 시 나오는 동의사항

캡쳐샷과같이 고클린은 설치 시 두 가지 동의 사항을 요구하는데, 고클린 사용으로 발생되는 문제에 책임이 없다는 점과, 고클린 종료 시 광고 사이트 창이 자동으로 팝업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고클린의 기능?

고클린을 대충 만들고 광고만 뿌려도 제작사는 아무런 법적 책임도 없이 돈만 벌게 된다. 그럼에도 이런 프로그램을 공짜?로 보인다 해서 설치할 것인가?


마이크로소프트 PC MANAGER (베타)
아직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PC MANAGER라는 프로그램을 배포 중이다. 컴퓨터 최적화 혹은 컴퓨터 속도 향상에 필요한 요소들만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필자 역시 사용해보니, 단순하며 잘 모를 윈도우 기능과 직관적으로 연동되어 있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PC MANAGER



컴퓨터 최적화란?

다시 같은 주제로 넘어왔다. 컴퓨터를 최적화 한다는 것은 컴퓨터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하고, 컴퓨터 사용에 있어 문제가 될만한 요소를 정리하는 것이다. 일반인들이 쉽게 할 수 없는 부분이라,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컴퓨터 최적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권장한다. 

1. 바탕화면 파일을 최대한 줄이기
2.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하지 않게(파란색) 사용 
3. 자동 시작프로그램을 줄이기 
4. 정기적으로 컴퓨터에 설치된 ActiveX를 삭제
5. 다운로드 폴더를 정리하기

특히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엄청난 액티브X 프로그램이 깔린 것을 볼 수 있는데, 게임 및 다양한 프로그램 실행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리고 컴퓨터 부팅 등이 매우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전부 삭제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다시 들어갈 때마다 설치하는 것도 방법이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엄청나게 설치된 액티브X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속도 향상 프로그램 추천
엄청나게 설치된 액티브X

다운로드 폴더 역시 정리할 필요가 있는데, 다운로드 한 파일은 설치 후 필요가 없다. 필요하다면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될 뿐이다. 모조리 삭제하자. 

컴퓨터 최적화 하기
도대체 왜? 같은 파일을 또?

마지막으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깔고 싶다면,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PC MANAGER를 권장한다. 아직 베타버전이지만, 사용도 쉽고 간단하다. 그리고 무료다. 

컴퓨터 최적화 하기
마이크로소프트 PC MANAGER

오랜 사용 후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용량이 부족하다면? 당신도 위와 같을 것이다. 특히 배그가 튕긴다면? 수 없이 깔려있을 보안 프로그램을 모조리 삭제하자!



풍류 주필

إرسال تعليق

Post a Comment (0)

أحدث أقدم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