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중량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을 알아보자! 게이밍 모니터 암 추천

모니터암이란?

모니터암은 모니터 스탠드 대신 사용하는 자세 제어 장치로, 다양한 모양과 방향 그리고 멀티 사용을 위한 듀얼이 트리플과 같은 암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모니터암에 대해 알아보자!


고중량 모니터암이란?

모니터암은 제품마다 지원하는 무게가 정해져 있다. 고중량 모니터암은 일반적으로 15키로를 넘어가는 제품들을 설치하는 제품이다.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카멜 마운트 고중량 모니터암 PMA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카멜마운트 검수 완료!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고중량 모니터암 구성품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책상에 설치된 고중량 카멜마운트 모니터암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모니터암의 장점은 디스플레이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위치와 방향 그리고 각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물론 방식과 관절 숫자 등에 따라 다르다. 또한 스탠드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니터 하단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모니터암의 장점

모니터암의 단점은 지원하는 무게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모니터 외 별도 구매하는 제품이라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다. 또한 제품 품질에 따라 내구성 차이가 크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모니터암 방식 스탠드

모니터암은 단점보다 장점이 크기 때문에 LG32UN880과 같은 제품들은 스탠드를 모니터암 형태로 만들었다. 모니터암의 장점에 암을 또 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일 수 있다.


모니터암의 선택은?

모니터암을 선택할 때 27인치 이하 제품은 대체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모니터암 선택이 자유롭지만, 32인치가 넘어가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게이밍 모니터 등은 모니터암 선택에 신중해야한다. 고중량 모니터암을 별도로 판매하는 이유기도 하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기가바이트 FI32Q 게이밍 모니터 무게 10.8Kg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삼성 오디세이 G9 모니터암 무게 16.7Kg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기가바이트 WQHD 모니터 무게 8.4Kg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카멜 고중량 모니터암 지원 무게 15Kg


모니터암 추천 브랜드는?

그동안 경험한 다양한 모니터암들 중 "카멜마운트" 제품은 가격 대비 품질과 내구성 등이 좋은 제품이다. 훨씬 비싼 많은 제품들도 있지만, 너무 비싼 모니터암에 들어가는 비용은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가성비 루나랩 모니터암

27인치 이하거나 작은 사이즈 모니터라면, "루나랩" 모니터암처럼 저렴한 제품들을 구매하면 가성비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모니터암 구매 주의할 점은?

가스 방식, 스프링 방식 등 모니터암은 작동 방식이 다른 제품들이 있다. 모니터 무게를 지탱하는 방식의 차이지만, 사실 크게 중요하지는 않다. 그보다 모니터암을 고정하는 책상 구조를 파악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모니터암을 설치해도 벽에 붙힐 수 있는 구조

G카페에 방문한 게이머의 경우도 구매한 모니터암과 책상 구조가 맞지않아 고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사진과 같이 프레임이 있는 제품들은 모니터암 고정방식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프레임 방식 책상에 고정되지 않는 클램프

그리고 모니터암을 설치할 책상의 위치도 매우 중요한데, 모니터암이 자유롭게 움직이기 위해서는 책상 바깥쪽으로도 암이 밀릴 수 있는 공간이 나와야 한다. 즉 벽에 고정하는 책상이라면 모니터암의 움직임이 제한되거나 벽에서 책상을 일정 부분 떨어트려야만 한다. 

모니터암 선택 요령과 장단점
책상 밖으로 밀려있는 모니터암

마지막으로 모니터암에 연결할 데이터케이블(DP,HDMI)과 전원선 길이기 충분한지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피벗과 같은 동작에도 케이블이 당겨지지 않도록 여유있게 해줘야한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피벗에 당겨진 모니터 케이블


모니터암 추천 비추천?

모니터암은 게이머가 아니더라도 추천하는 장비 중 하나다.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공하며 책상 진동에도 충분히 안정적인 제품이라면, 좋은 책상 좋은 의자만큼 중요한 제품이다. 책상 구조를 확인 후 너무 비싸지 않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무거운 제품들은 고중량 제품으로 선택을 추천하는 바다.

모니터암의 장점과 단점
모니터암의 장점 하단 공간 활용 + 유선 마우스 케이블 걸림



풍류 주필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