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이하 팰월드 추천 사양 PC를 알아보자

팰월드 추천 사양 요청이 늘다

팰월드는 많은 장르가 뒤섞인 게임인데, 게임큐 오프라인 체험존 G카페에도 게이머가 많이 늘어났다. 특히 연인끼리 개인 서버에서 즐기는 경우가 많이 보인다. 이처럼 갑자기 등장해 인기가 높은 팰월드는 견적 요청 역시 많이 늘었다.

팰월드 추천 사양PC
팰월드 추천 사양PC


팰월드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분석

대다수 게임들은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게이머들에게 공지하는데, 팰월드의 최소 사양과 최대 사양은 일반적인 게임들과 비교해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 윈도우는 10부터 지원한다. 게임에서 최소 사양은 단지 게임이 실행이 될 뿐, 게임을 즐길 수는 없는 사양이기 때문에, 볼 필요가 없고, 권장 사양을 봐야 한다.

팰월드 추천 사양PC
너무 비싸고 전기도 많이 먹는 i9 

팰월드 권장사양은 CPU가 무러 i9 9900K다. 램 역시 32G를 요구하는데, 고사양이라고 느끼는 배틀그라운드에 비해서도 한참 높은 편에 속한다. 다만 권장 사양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점은 CPU와 램 성능이 매우 중요한 게임이라는 것이다. 그래픽카드 역시 RTX 2070급을 권장할 만큼 고사양 게임에 속한다.   

팰월드 추천 사양
고사양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양

팰월드 추천 사양
더 고사양 팰월드 공식 사양
 

게임큐 추천 팰월드 사양은? 

고사양 게임이라고 볼 수 있지만, 팰월드를 즐기기 위해서 100만원 이상 지출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그래서 게임큐는 100만원(샵다나와 가격) 기준으로 팰월드에 적합한 추천PC를 구성했는데, 실제 G카페에서 게이머들이 만족하며 게임 중인 사양이다. 

팰월드 추천 사양PC
80만원 대 팰월드 추천PC

팰월드 추천 사양PC
100만원 팰월드 추천PC

CPU는 라이젠이 가격과 성능 그리고 에너지 효율까지 좋은 상황이라, 라이젠 5600과 라이젠 7500F를 기준으로 선택하면 충분하다. CPU를 선택함에 따라 메인보드와 쿨러 그리고 램까지 가격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100만원 이하는 5600을 100만원 선에서는 7500F를 추천한다.

팰월드 추천 사양
팰월드 추천 CPU 라이젠 7500F

그래픽카드의 선택은 라데온 7600이면 가성비가 훌륭한데, 라데온 7600에서 사용할 수 있는 AFMF 기능은 팰월드를 더욱 높은 프레임과 부드러움으로 즐길 수 있다. 가격 역시 비슷한 성능의 NVIDIA 제품에 비해 저렴하다.

팰월드 추천 사양
램은 32기가를 추천

그 외 램과 파워 등은 안정적인 지원과 완성도가 높은 서린과 맥스엘리트 그리고 다크플래쉬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취향의 문제일 뿐 성능에는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다. 


AFMF와 팰월드 추천PC

게임큐가 AFMF기능을 선택한 이유는 사용법이 쉽고, 실제 성능에서도 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팰월드 게이머라면 스팀 기준으로, 단지 AFMF를 지원하는 드라이버만 설치하면 자동으로 AFMF 기능(프레임 향상)이 지원된다.  NVDIA DLSS 기능보다 단순하다. 

팰월드 추천 사양
라데온 7600과 팰월드

또한 AFMF 기능은 게임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그래픽카드 자체에서 구현이 되는 기능인데, NVIDIA Geforce 처럼 게임이 지원해야만 구현되는 방식이 아니다. 하드웨어적 지식이 없어도 구현 가능한 기능이 AFMF다. 개인적으로는 사파이어 제품을 추천하지만 가격이나 완성도는 ASUS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팰월드 추천 그래픽카드
팰월드 추천 그래픽카드 라데온 7600


팰월드 추천PC AFMF 드라이버 꼭 알아야 할 점

NVIDIA 역시 마찬가지지만, 라데온은 드라이버 설치 시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다. 그래야 게임 성능이 안정적으로 구동이 된다. 이는 지포스나 라데온 모두 추천하는 방법이다.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라데온 드라이버 설치 방법

1. 기존 드라이버 삭제 툴 DDU 다운로드
2.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3. DDU로 드라이버 제거 
4. 신규 라데온 드라이버 설치



드라이버 설치 후 팰월드 설정

라데온 드라이버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라데온 제어판이 실행된다. 그 중 Hyper RX를 선택하면 된다. PC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으로 설정이 된다. 팰월드가 이미 설치되어 있거나, 그래픽카드 설치 후 게임을 설정해도 자동으로 설정이 된다. 

팰월드 추천 사양
AFMF 공식 지원 드라이버 옵션(오른쪽)

라데온 제어판에서 게임 목록으로 들어가 팰월드를 선택하면, AFMF 기능을 끄거나 켤 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 AMD Fluid (노란 박스)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것이고, 켜거나 끌 수 있다. 그러나 활성화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AFMF 지원 드라이버가 아닌 것이다.


팰월드 추천PC와 설정

G카페에 들어오는 견적 혹은 업그레이드 문의는 100만원이 기준이다. 아무래도 단순 RPG 게임으로 생각해서 사양이 낮을 거라고 생각했거나, 가성비를 찾기 때문일 것이다. 

팰월드를 위한 컴퓨터가 준비되었다면 당연히 팰월드 그래픽 설정에 들어가 자신이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만족감이 높은 설정을 선택하자. 그래야 게임이 좀 더 쾌적해진다. 

팰월드 게임프레임 제한 해제 방법
팰월드 게임 프레임 제한 해제 설정


100만원 팰월드 추천PC

100만원이라는 상징적인 금액은 지난 20년간 PC를 구매함에 있어 크게 변하지 않은 기준이다. 그러나 인텔 CPU와 NVIDIA 그래픽카드가 비정상적으로 비싸지면서, 이제는 100만원에 게이밍PC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AMD의 라이젠이 히트를 치고, 라데온의 성능 역시 많이 발전하면서 100만원에 구성할 수 있는 게이밍PC가 조금은 다양해졌다. 모든 시장의 독주는 좋지 않다. 유난히 인텔과 지포스에 편향이 심한 국산 온라인 게임이 만든 현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팰월드는 스팀에서 런칭한 게임이고, 라이젠은 당연하고 라데온 선택 역시 훌륭하다. 

팰월드 추천 그래픽카드
팰월드 추천 그래픽카드 라데온 7600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