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3일 화요일

파나소닉 LUMIX DMC-GH4 DSLR 초보 사진과 후기

1년 전 이야기 LUMIX DMC-GH4
65인치 UHDTV를 구입 후, 4K UHD 촬영에 푸욱 빠져 있습니다. UHD 영상들이 많지 않다보니 시작된 일인데, 기존 사진이나 영상들에 비해 UHD영상은 비교하기 힘들 만큼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LUMIX DMC-GH4 기본 본체
UHDTV에서 활용할 UHD 영상물이 부족했기때문에, 더 열심히 찍고 저장하고 보고 했던것 같습니다. 그러다 지인의 배려로 파나소닉의 LUMIX DMC-GH4를 시험해 볼 기회를 얻었습니다. 수 백만원 짜리 카메라다 보니 찍는 내내 손이 덜덜 떨립니다. 그러나 제 실력이 영... 촛점도 그렇고 포커스도 영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역시 DSLR은 아무나 사용하는게 아닙니다.

갤럭시5로 촬영한 UHD 촬영 LUMIX DMC-GH4 본체 사진
초보 카메라맨의 DSLR 촬영 실력은?
매우 고가의 카메라가 제 손에 들어왔다는 소식을 들으신 아버지께서는 열심히 옷을 갈아입으십니다. 모델이 되어 주시겠다기 보다 이때 제대로 한 번 찍어보시려는 것 같습니다.

DSLR은 다뤄 본 적이 거의 없다보니 찍는 내내 옵션 조정하는 것 자체가 어렵더군요. 그냥 초보들이 값 비싼 DSLR을 사면 사진을 찍으면 이렇다 정도 참조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멍멍이 및 일상 사진들
멍멍이 및 일상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도토리 사이에서 밤벌레 부터 일상을 살짝 담아봅니다. 멍멍이들은 간만에 포즈를 제대로 잡아주네요. 갤럭시S5에 비해 털 한 올 한 올이 좀 더 살아보입니다.

밤벌레
삽사리
진돗개
세퍼트
UHDTV와의 조화는?
열심히 촬영한 사진들을 빅디스플레이65 UHDTV에서 재생해 봅니다. 확실히 기존 갤럭시S5의 UHD촬영과 비교해 보면 초보 티가 많이 납니다. 갤럭시S5 UHD촬영은 알아서 초보의 부족함을 메워주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춘 루믹스는 되려 엉망입니다. 이럴땐 선무당이 장구탓 한다고 하지요. 제가 촬영한 UHD 소스를 TV가 맛 없다는 듯이 뱉어내는 듯 합니다.

UHD TV 출력 
LUMIX DMC-GH4의 4K 영상
제가 LUMIX DMC-GH4를 빌린 이유는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진도 그렇고 초보인 상황에서 고가의 LUMIX DMC-GH4는 돼지 목에 진주 목걸이 입니다. 분명 더 좋은 영상이 가능 할 테지만 저의 실력으로는... 이모양입니다.


LUMIX DMC-GH4 촬영 소감
LUMIX DMC-GH4는 고가의 DSLR인만큼 전문가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 예술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초보입장에서는 너무도 어려웠습니다. 분명 좋은 기계이고, 저 같은 초보가 만지고 촬영한 사진 조차, 갤럭시로 촬영한 사진에 비하면 전혀 퀄리티가 다릅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역시 DSLR은 열심히 공부하고 전문 촬영이 필요한 분들께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