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고 싶은 소식! 풍류 일보 2020년 1호 뉴스!

2020년 각 계에서 즐거운 소식이 쏟아지고 있어, 저희 풍류일보가 보기 쉽도록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리 모두의 표정은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바라는 것은 큰 선물보다, 우리의 마음이 녹여진 소식이 무엇보다 기쁜 선물이란 것이지요. 풍류 주필이 전합니다.

1. 경제 

Ai 및 로봇이 산업 현장 및 일반 소상공업에도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그와 관련한 산업에 인간의 일자리가 새롭게 파생되고 있습니다.

원주시 농업센타 소속 해충 발멸로봇 "사마봇"


2. 문화

대한민국 국민의 문화여가 생활시간이 크게 향상돼, 내수 경제 활성화 및 자기개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원주시 대표적 문화 공간 G카페


3. 스포츠

손흥민 선수가 쾌조의 골 감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한 해만 54골을 기록 중이며, 유력한 발롱도르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54골째 순간


4. 정치

새롭게 출발한 국회 여야 의원들의 합심으로 대내외 및 민생문제가 빠르게 해결되고 있습니다.  양당체제의 붕괴가 불러온 효과일까요?

회기를 마친 여야의원들이 시장골목에서 회식 중이다


5. 사람

OECD에서도 탑을 달리고 있는 대한민국 자살률이 최초로 0%를 기록했습니다. 대내외적인 훈훈한 소식의 영향으로 보입니다.

하회탈이 인기 몰이 중이다

6. 북한  

남과 북은 서로 각각의 나라로 인정, 대립관계를 청산하고 경제 및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압록강 대교 앞에서 포즈를 취하신 필자 아버지


7. 과학

드디어 탈모 치료제가 개발되었습니다. 카이스트와 의학계가 협업해 생산한 신약 "완모"는 특허까지 마쳐, 아람코를 뛰어넘는 수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완모" 부작용 주의! 막자람


8. 세계

각국의 평화 협정 체결이후 빠른 속도로 평화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단 한 건의 테러도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새로 창설된 세계경찰 캡틴 A


9. 원주시

혁신도시 공기업의 현지인 채용 비율 90% 확정 및 기업도시에서 문화도시로 테마변경등으로 인해 원주시 인구가 40만을 돌파했습니다.

진짜 차돌박이 "박재영고깃집"(기사와상관없음)


10. 풍류일보

원주시를 대표하는 미디어 풍류일보 풍류 주필이,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퓰리처상은 언론 및 예술계에서 높은 기여를 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입니다.

퓰리처상 경품 키보드를 들어보이고 있다

위 뉴스들은 각분야에서 바라는 풍류일보가 작성한 가상뉴스입니다. 비록 가상이지만 올 2020년 말에는 비슷한 뉴스라도 전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항상 즐거운 뉴스만을 전하는 원주 1번 미디어 풍류일보가 되겠습니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결!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XR500 vs KT 5G 무선 공유기

오버워치 31번째 영웅은 대한민국 국적 트레이맨!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하는 방법! 무선어댑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