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무고밴 해결 방법은?

원주 최고사양 G카페

필자는 G카페와 착한PC방 블루라고 하는 곳을 운영 중에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양쪽 모두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인데, 새로운 하드웨어 혹은 업데이트가 발생하면 게임에 접속해 이상이 없는지 체크한다. 

그런데!!

지난 10월 말 게임 중 갑자기 게임이 튕겼다. 그럴수 있다고 생각하고 다시 재접속을 했는데...


영구적 게임 이용 불가 안내

위와 같은 창이 뜨면서 더 이상 게임이 불가능했다. 너무도 황당한 일이었다. 불법 프로그램을 쓸 일도 없지만, 뜬 금없이 "이용 제한"을 받은 이유를 도무지 알 수가 없었다. 

배틀그라운드 카페에 등록된 댓 글

필자는 어쩔 수 없이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이트에 이의제기를 했는데, 알고보니 그곳은 스팀 배그만 이의제기를 할수가 있고, 필자의 글 댓 글을보니 같은 상황을 겪은 플레이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우스 매크로 역시 불법 프로그램일 수 있다?

카카오배틀그라운드 계정정지 이의신청

스팀배틀그라운드 계정정지 이의신청

매크로 마우스에 대한 판단?

무고밴 관련 검색해보니, 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등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글이 있었다. 하지만 일반적인 마우스 웨어는 당연히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이를 불법 프로그램으로 판별해 이용정지를 시켰다면 이해를 해야 할 것인가?

이용제한 조사중?
 
무고밴과 관련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이용제한 이의신청 후 약 일주일간 무조건 기다리는 것이다. 그냥 기다리는 것이다.  

필자 전적 검색
 
어차피 시스템 테스트가 목적이기 때문에, 필자의 전적을보면 무고밴을 당한 당일 포함 창피한 수준이다. 불법프로그램과 관련해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펍지의 고통을 모르는 바는 아니지만, 정작 무고밴을 당하고나니 황당할 뿐이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무고밴

혹시나해서 배틀그라운드 공시카페에서 검색해보니, 무고밴은 풀리기도하지만 기약없이 기다리는 경우도 꽤 많은 것 같다. 필자 역시 무려 4일이 지난 지금도 조사 중이라는 메시지 뿐 아무런 답이 없다. 

이번 기회에 한 가지 확인한 점이라면, 무고밴은 존재한다는 것이고 이를 해결할 마땅한 방법은 그저 PUBG의 판단일 뿐이다. 필자의 소중한 32000원(배그 가격)이 사라져버리는 것이다. 결과는 추 후에 나오는대로 이 글에 업데이트 하겠다.

글 / 사진 : 풍류 주필

2 댓글

  1. 무고 밴은 어떻게 됐어요? 궁금한데 글이 갱신이 안 됐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게임큐 풍류입니다.
      무고밴 관련해서 게임사 담당자랑 끝까지 싸워봤으나 돌아온 답은 동일했습니다.
      1. 핵 확인했다.
      2. 어떤 핵인지는 확인해 줄 수 없다(악용 우려)
      싸울만큼 싸워봤지만 전화 담당자들은 1분 좀 넘는다 싶으면 먼저 끊어버립니다. 아마 저 말고도 많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대화를 할 수 없는 시스템이고, 게시판은 동일한 답변 뿐입니다. 진짜 확인했는지 펍지에 있는 친구 통해서 확인해봤는데, 같은 대답이었습니다. 확인했다는거죠. 포기했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