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튕김 무반응 현상 해결! 모든 방법을 알아보자!

배틀그라운드가 튕긴다. 아무런 이유를 모르겠다. 혹은 게임 실행이 무반응이다. 원인은 무엇일까? 그리고 해결 방법은 없을까? G카페가 마주한 수 많은 문제 중 가장 많은 문제가 바로 게임 중 튕김 혹은 게임 실행 후 무반응이다!

게임 튕김 무반응 해결해 보자!



게임 중 게임이 튕긴다! 원인은?

아무런 이유 없이 잘되던 게임이 튕긴다. 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문제가 없었는데 게임에서 튕겨 나온다. 다시 재 접속은 잘된다. 하지만 다시 게임 중 튕긴다. 원인은 무엇일까?

주로 게임 중 튕기는 원인은 크게 하드웨어적 오류와 소프트웨어 적 오류로 나뉜다. 하드웨어 적 오류는 대표적으로 "발열" "그래픽카드 불량"으로 나뉜다. 앞서 그래픽카드 불량과 발열로 인한 문제는 하단 링크를 참조하자.

PC 온도를 낮추자! 효과적인 쿨링을 위한 모든 방법! (itwind.co.kr)

그래픽카드 불량 증상 확인과 해결 방법 (itwind.co.kr)

하드웨어적 불량은 보통 이렇다!



게임 중 튕김! 디스코드가 문제다!

배틀그라운드가 유독 심한데, 디스코드를 켜고 실행 시 게임 중 튕김 현상이 매우 심한 편이다. 대표적으로 문제를 발생시키는 옵션이 "게임 중 오버레이"와 "하드웨어 가속 켜기" 옵션이다. 배틀그라운드나 게임 중 튕김이 잦다면, 끄고 실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배틀그라운드가 튕기면? 끄자!

게임이 튕기면? 끄자!


참고로 디스코드는 핸드폰을 이용한 QR코드 로그인을 권장하며, 디스코드 마이크가 되지 않을 때는 하단 사진과 같은 두 옵션만 확인해보면 거의 해결된다. 그리고 자동 시작 좀 끄자!!

디스코드 마이크가 안될 때!

로그인은 되도록 모바일 QR코드로!

디스코드 자동 실행을 끄자!



게임 실행 무반응! 액티브X 보안 프로그램이 문제다!

우리는 컴퓨터로 게임만 하지 않는다, 각종 금융 및 공공 사이트에 들어가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자동으로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은 게임 실행에 심각한 영향을 주기도 한다.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그리고 대표적으로 배틀그라운드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 프로그램 추가 제어에 들어가 각 종 보안 프로그램부터 삭제한다. 그러면 대다수 배틀그라운드 및 무반응이던 게임이 실행된다. 

삭제가 싫다면 자동 실행을 끄자!

보이는 보안 프로그램은 일단 다 지우자!



게임 실행 무반응! ASUS 메인보드? Sonic 프로그램이 문제다!

ASUS 메인보드 중 고급 메인보드에 탑재된 "Sonic" 사운드 시스템은 배틀그라운드 "배틀아이" 및 기타 게임과 문제를 야기한다. 대표적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있다. 아예 실행이 되지 않는다. 삭제하면 바로 실행이 된다. 큰 의미가 없는 프로그램이니 삭제하자. 그럼 해결된다.

리그오브레전드 실행 불가 응답없음 해결 가이드! (itwind.co.kr) 

ASUS 이거 언제 수정해 줄꺼냐?



게임이 실행 안되고 에러 메시지만 나온다!

구입한지 시간이 흐른 게임PC에서 보이는 현상이다. 현재 출시되는 게임들 중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많다. 그런데 이를 지원하지 않는 그래픽 카드 혹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에러 메시지만 나올 뿐 실행이 안된다. 

지식인 게시글 중 헤일로 실행 안됨 에러


이런 메시지가 뜬다면, 내가 사용 중인 하드웨어가 어떤 제품인지 확인 후에 최신 드라이버 설치 혹은 지원하는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구매해야 한다.


게임 중 튕김, 게임 실행 무반응, 게임 실행 에러 메시지 해결!

대다수 게임 중 문제는 위와 같다고 보면 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 포맷 후 재 설치 해보는 것도 좋고, 컴퓨터 사양이 최소 사양을 지원하는지 확인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전문가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자!

원주 PC게이머들의 성지 G카페!




댓글 쓰기

Post a Comment (0)

다음 이전

콘텐츠스폰서

상단배너

하단 스폰서 광고

콘텐츠스폰서1

하단배너